Home / GD-MAGAZINE / [Lesson]펜 활용하기 [1802]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Lesson]펜 활용하기 [1802]

11

가끔 내가 가르치는 아마추어 골퍼에게 퍼팅 연습을 어떻게 하는지 물어본다. 대부분 집에서 매트를 깔아놓고 볼을 굴린다고 답한다. 연습을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 하지만 효율적이지 않다. 효과적인 퍼팅 연습 방법을 소개한다.

1 집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펜을 활용한다. 나는 퍼팅할 때 머리를 고정하라고 자주 말한다. 골프볼을 끝까지 보는 효과가 있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 이유가 있다. 머리가 흔들리면 몸의 균형이 무너진다. 당연히 스트로크도 흔들린다. 펜을 입에 물고 퍼팅을 하자. 머리를 최대한 고정해 펜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신경 쓴다. 머리가 고정되면 몸의 미동도 많이 줄어든다. 밸런스가 잡히면 더 견고한 스트로크를 만들 수 있다. 일정한 퍼팅 스트로크를 구사할 수 있다. 물론, 헤드업 습관도 없앨 수 있다.

21

2 퍼터 그립을 견고하게 잡는 연습이다. 일관된 스트로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관되게 그립을 잡아야 한다. 가볍지만 견고하게 잡는 게 핵심이다. 펜이 왼손과 그립 사이에 오게 한다. 손과 그립 사이에 있던 공간이 채워진다. 그립이 손에서 논다는 느낌이 줄어든다. 스트로크를 해보면 손과 퍼터가 일체감 있게 움직이는 걸 느낄 수 있다. 퍼팅이 더 일정해진다. 겨울철뿐만 아니라 1년 내내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연습법이다.

Lee Si Woo 이시우
KPGA 정회원, 빅피쉬골프아카데미 원장, SBS골프 <레슨투어 빅토리>, <레슨 테라피 2쪾3>, <오픈 골프쇼 체인지 2쪾3> 출연.

About GD MAN

Check Also

타이거우즈 메인

독점 공개 : 타이거의 드라이버 스윙

연말연시를 맞아 사람들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는 동안 타이거 우즈도 골퍼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고민에 빠져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