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뉴스] 준비 운동 황금 시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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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다이제스트] 훌륭한 플레이는 훌륭한 준비운동에서 시작된다.

늦게 발동이 걸려서 라운드 초반 볼을 치는 것이 자신의 베스트와 거리가 멀다면 그것은 아마도 제대로 몸을 풀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티오프를 앞두고 연습장에서 볼을 몇 번 치는 것으로 준비를 마치는 것을 본다. 나는 스윙하기 전, 스트레칭과 운동 루틴을 거친다. 당신도 이러한 루틴을 하나 만들어라. 내가 하는 준비운동 동작을 소개한다. 양옆으로 두 팔을 벌린 후 허리를 구부리고 오른손이 왼발에 닿을 때까지 상체를 틀어준다. 그다음 방향을 바꿔서 왼손이 오른발에 닿기 직전까지 상체를 회전한다. 양방향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이 동작은 허리와 복부, 다리 근육을 풀어준다. 이어지는 다음 페이지에 소개하는 동작도 따라 해볼 것을 추천한다.

어깨 회전
▶ 아이언을 한 손으로 내려 잡고 팔을 곧게 뻗은 다음 수직으로 원을 그리며 돌린다. 양팔 모두 앞뒤로 각각 10회 반복한다. 어깨와 견갑골은 클럽을 적절히 휘두르고 스윙 스피드를 높였다가 줄이는 데 매우 중요한 부위다.

다리 운동
▶ 아이언으로 몸의 균형을 잡고 한 발로 서서 비질하듯 다른 발을 몸의 앞쪽 양옆으로 휘두른다. 10회 반복한 후 다리를 바꾼다. 이는 허벅지와 힙의 근육을 풀어주는 데 좋은 운동으로 스윙하는 동안 골반의 움직임을 개선한다.

더블-클럽 스윙
▶ 양손으로 아이언을 하나씩 들고 13cm가량 사이를 띄운다. 두 손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여섯 번 스윙한다. 이 운동은 힘을 길러주고 스윙할 때 클럽을 컨트롤하는 데 사용되는 근육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할 것이다.

필드 골킥
▶ 아이언을 옆에 세우고 한 발로 서서 몸의 균형을 잡는다. 다른 발로 축구공을 차듯 앞뒤로 흔든다. 두 다리 모두 가능한 한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고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이 운동은 다리의 주요 근육을 풀어줘 몸의 안정성과 파워를 개선한다.

Gaby Lopez 가비 로페스
멕시코 출신인 24세의 가비 로페스는 LPGA투어 세 번째 시즌을 맞았다.

글_가비 로페스(Gaby Lopez) / 사진_J.D. 큐번(J.D. Cub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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