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민선의 필드룩] 디자인과 기능성 사이

20180403 Online_STY 타이틀리스트_MS_700

[골프다이제스트=전민선 기자] 골퍼가 입고 싶어 하는 옷이냐 아니냐는 작은 디테일에서 판가름 난다. 이번 S/S 시즌 눈여겨볼 요소가 담긴 신상 아이템에 대한 기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들.

AS9A3924_700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
거리측정기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디자인
많은 골퍼들은 캐디에게 의존하던 습관을 버리고 거리측정기를 이용해 스스로 거리를 확인하고 클럽을 선택한다. 그런데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면 상의가 밀려 올라가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샷을 한 후 옷 매무새만 고치다가 18홀을 마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말이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에서 선보인 카디건은 골퍼들의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결한다. 허리 밑단 부분에 절개 디테일을 적용해 옷이 들뜰 이유가 없는 동시에 상의가 말려 올라가 피트감이 엉망이 될 일도 없다.
창의성 : ★★★★★
편리성 : ★★★★

데상트골프 :
스윙 패턴에 맞춰 부위 별 패턴 적용
골프만큼 예민한 운동도 없다. 자세가 조금만 흐트러져도 스윙이 달라질 수 있다. 매년 스윙에 도움이 되는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한 골프웨어를 출시하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 데상트골프의 프로팩 재킷은 봉제선이 드러나지 않는 심리스 공법을 적용했다. 몸매 라인을 살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몸에 걸리거나 불편한 부분이 없어 집중력을 높인다. 요즘 출시되는 골프웨어 대부분 그렇지만 이 제품은 좀 더 섬세하다. 스윙 패턴을 분석해 등판, 어깨, 팔에 심리스 조직 패턴을 각기 다르게 적용한 까닭에 더 편하고 유연하게 스윙할 수 있다.
창의성 : ★★★
편리성 : ★★★★

스릭슨 :
플레이 중 스마트기기 조작이 손쉬운 디자인
플레이를 하다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조작해야 할 때가 꼭 있다.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휴대폰을 넣어둔 파우치백을 뒤적거리다가 걸려온 전화를 받지 못할 때가 종종 있지 않나. 그러다 샷을 할 차례가 되어 휴대폰을 찾는 걸 포기할 때도 있을 테고. 스릭슨에서 출시한 전면 투명 포켓이 달린 파우치는 굳이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골프 장갑을 벗지 않아도 스마트 폰 터치가 가능하다.
창의성 : ★★★★
편리성 : ★★★

● 필드에서 뭘 입을지 고민된다면? 매주 화요일 제공하는 골프다이제스트 패션 에디터 전민선의 필드룩을 응용하세요.

[골프다이제스트 전민선 기자 jms@golfdigest.co.kr]

About GD MAN

Check Also

20180417 Online_STY 골프화_MS_메인

[전민선의 필드룩] 내 맘대로 골프화 베스트 4

필드에서는 물론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골프화 하나쯤 갖고 싶었다. 데님 팬츠나 슬렉스, 치노 팬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