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Travel / 백두산 힐링골프 [Travel:1508]

백두산 힐링골프 [Travel:1508]

1

1. 백두산 완다그룹 리조트 전경.

사진_ES투어 제공

 

한반도 제일의 명산이자 애국가 첫마디에 울려 퍼지는 영롱한 성산 백두산에서의 골프.

한국인이라면 누구든지 상상 속으로만 그려왔을 것이다.
우리에게 무척이나 익숙하지만 신비롭게 느껴졌던 백두산 골프관광이 중국 최대 부호
완다그룹의 대규모 관광개발과 함께 더 이상 상상이 아닌 현실로 이뤄졌다.

에디터_고형승

두산 해발 800미터 청정자연 부지에 3500객실에 달하는 글로벌 호텔 9개, 백두산 전망의 54홀 대규모 골프장, 아시아 최대규모 스키장, 스파, 온천, 쇼핑센터 등을 고루 갖춘 초호화 복합 타운 ‘백두산 완다그룹 리조트(Wanda White Mountain International Resort)’가 들어섰다. 리조트는 중국 길림성(Jilin)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백 공항에서 차로 15분, 백두산 서파산문과는 20분 거리라는 최고의 접근성까지 갖췄으니 꿈에서만 그리던 백두산에서의 힐링골프를 기다려온 이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현재 국내 여행객은 인천공항뿐 아니라 김포, 청주, 김해공항에서 국제선을 이용해 최소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연태, 연길, 대련, 장춘, 심양, 베이징 공항에 도착해 국내선으로 장백산 공항까지 환승하거나 셔틀버스를 통해 리조트까지 한 번에 오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연태, 심양 노선은 7, 8월 성수기에만 한시 운영되는 패턴으로 기존의 버스로만 들어갈 수 밖에 없었던 노선에 비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백두산은 세계적인 명산인 스위스의 다보스, 프랑스의 샤모니 몽블랑, 캐나다 휘슬러와 같이 위도 41~46도 사이에 자리해 한여름에도 평균 기온 22도의 선선한 기후를 자랑한다. 7~8월 최고의 무더위를 예고하는 올 여름 ‘백두산 완다그룹 골프장’이 새로운 여름 바캉스지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
골프장은 총 54홀에 3개의 18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잭 니클러스,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와 같은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자들이 참여했다. 인공으로 심은 나무 없이 백두산의 순수지형과 수백 년 동안 자리를 지킨 천연 자연목을 그대로 살린 코스설계가 특징이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푸르른 그린에 백자작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 가득한 공기를 마시며 즐기는 ‘백두산 천지 골프’는 그야말로 힐링을 위한 필수 코스다.
모든 코스는 바로 백자작나무 숲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데 백화코스는 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하다. 백화코스는 전장 7368야드(72파)로 메이저 대회 18승을 거둔 ‘황금 곰’ 잭 니클러스의 작품이다. 1번과 4번 홀에서는 백두산 천지를 조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송곡서코스는 설계 전 땅을 직접 밟아보고 코스설계의 모든 부분에 참여하여 까다롭게 설계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은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했다. 7101야드로 이뤄져 있으며 트렌트 존스가 ‘하늘이 내려 준 선물’이라며 찬사를 보낼 정도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지형이 특징이다.
송곡동코스는 7253야드의 챔피언십 코스로 ‘2015년 세계 100대 코스 진입’이라는 목표와 함께 설계됐다. 동코스 역시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직접 설계했으며 3개 코스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다. 다소 까다로운 코스 전략을 구사해야 하지만 진정한 고수라면 누구나 도전해보고 싶은 코스다.

 

234

2. 백자작나무 숲 사이에 자리잡은 백화코스 1번 홀.
3.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송곡동코스 10번 홀.

4. 홀리데이인리조트 객실.
5. 홀리데이인리조트의 럭셔리한 수영장.

 6. 홀리데이인리조트 야경.

새로운 럭셔리 휴양 관광지의 메카
백두산 완다그룹 리조트는 중국 제1의 부호 완다그룹이 20제곱킬로미터의 부지에 200억위안(한화 약 3조5000억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 야심 차게 설계한 럭셔리 복합 리조트다. 백두산 최초의 대규모 복합 리조트로 스타우드그룹의 웨스틴, 쉐라톤, 홀리데이인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호텔 9개에 무려 35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상의 백두산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골프장,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키장, 매일 밤 버라이어티 쇼가 펼쳐지는 대극장, 60여 개 이상의 쇼핑센터, 푸드코트, 온천, 병원을 갖춘 완다타운까지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리조트 내에 자리한 660석 규모의 대극장에서는 3D, 스테레오 사운드 등 최고급 테크놀로지가 어우러진 최상의 쇼가 펼쳐진다. 화려한 조명과 풍성한 사운드, 중국 최고의 무용단이 만들어내는 중국전통예술의 신비로움이 조화를 이룬 버라이어티한 쇼를 매일 밤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식사, 쇼핑 그리고 문화의 거리를 상징하는 완다타운은 60개 이상의 KFC,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 전문점부터 중국 전통요리와 한식 바비큐, 일본식 라멘, 이슬람 요리, 백두산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헬시푸드까지 다양한 음식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파와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오락실, 노래방, 바, 커피숍 등이 즐비하게 있어 여러 가지 엔터테인먼트를 접할 수 있다.
이색 휴양골프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백두산 완다그룹 천지골프 패키지는 4박5일 홀리데이인리조트나 쉐라톤 숙박(2인1실, 조식포함) 기준에 온천, 천지장백쇼 공연관람, 골프코스 18홀씩 3회(백화코스 2회, 송곡서코스 1회, 그린피, 캐디피, 카트비 포함)를 모두 포함해 상품가 190만원대(항공료 포함)부터 가능하다. 예약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골프전문 여행사 ES투어(02-775-8383)로 하면 된다.

 

About GD MAN

Check Also

400

골퍼의 럭셔리한 놀이터, IOI 리조트 시티 [Travel : 1705]

사진_IOI 그룹, (주)투어프로 제공 골퍼의 럭셔리한 놀이터, IOI 리조트 시티 빤하지 않은 특별한 여행지를 찾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