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Travel / 다낭의 최고급 복합 리조트,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 [Travel:1412]

다낭의 최고급 복합 리조트,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 [Travel:1412]

1

사진_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 제공

 

베트남 중부의 다낭은 최근 떠오르는 관광지다. 이 중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은 베스트 코스와 최고의 리조트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가족, 연인, 그리고 골프 버디와 함께 가볼만하다. 글_한원석

2

지난 5월 태국 골프 코스 오픈 행사에서 만난 지인으로부터 아시아 골프 뉴스와 관련된 이메일을 종종 받는다. 지난 9월에 받은 이메일 중에서 유독 눈에 들어왔던 기사가 ‘다낭 골프 5주년 기념’이었다. 베트남 다낭 Danang은 부모님이 강력하게 추천한 곳으로 ‘다시 가고싶다’고 했었다. ‘다낭’에 대한 궁금증을 키워가고 있을 즈음 이곳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지난 10월 한국에서 열린 반얀트리 20주년 행사에서였다.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 Banyan Tree Club & Spa Seoul 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동남아시아의 반얀트리 19개국 대표가 참석했었는데 베트남 담당자도 있었다. 그와 많은 얘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직접 보고 체험해보라’는 제의를 받았었다.

다낭 그리고 호이안
다낭은 인천공항에서 5시간 비행을 하면 도착한다. 비행이 슬슬 지겹다고 느껴질 즈음에 하강을 시작한다. 평균 6시간 이상 비행해야 하는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등에 비하면 가까운 편이다. 11월의 현지 기온은 18~28도 사이로 야외 활동을 하기에 좋은 조건이다. 라운드, 관광, 또 수영을 해도 좋은 날씨다. 베트남 음식은 우리도 잘 알고 있고, 대체적으로 싼 편이다. 길거리에서 쌀국수를 먹으면 2000원 정도이며, 깔끔하고 맛있다고 소문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해도 2만원 내외다. 에피타이저 2~3개에 메인 요리 2개, 음료수까지 포함한 값이 그렇다. 다낭 시내를 기준으로 북쪽과 남쪽에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곳이 두 곳 있다. 호이안 Hoi An과 후에 Hue다. 호이안은 200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등불의 도시’라고 찬사를 받을 정도로 거리와 상점은 형형색색의 등불로 치장하고 있다. 등불을 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가 압권이다. 이곳에서는 시들링스 Seedlings라는 깔끔한 음식점을 꼭 한번 가봐야한다. 2층 야외 테라스에서 호이안 최고의 전망을 사진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호이안은 세계에서 15번째로 아름다운 ‘야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3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과 앙사나랑코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 Laguna Lang Co Central Vietnam은 반얀트리그룹에서 만든 최고급 복합 리조트다. 반얀트리 리조트앤스파, 반얀트리의 자매 브랜드인 앙사나랑코 Angsana Lang Co, 그리고 닉 팔도가 설계한 라구나랑코 Laguna Lang Co골프클럽과 부대 시설을 포함한다.
라구나랑코는 대부분의 숙박 시설이 공항을 기준으로 오른쪽 비치에 밀집해 있는 반면 북서쪽의 후에 방면으로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다. 이유는 고객에게 최고의 개인적인 공간과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라구나랑코리조트는 일단 거대하다. 18홀 골프장 4개를 붙여놓은 것 같은 규모를 자랑한다. 따라서 라구나랑코 입구의 언덕을 넘는 순간 대자연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리조트의 구조를 보면 앙사나랑코가 중간에 자리하고, 양옆으로는 골프코스와 반얀트리가 있다. 앙사나랑코는 웅장함과 고급스러움 그 자체다. 독채의 풀 빌라가 아니라 빌딩형 풀 빌라 구조로 프런트에서 객실까지 가는 데도 한참이 걸린다. 앙사나랑코의 룸은 베트남의 문화와 유산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베트남의 문양과 앙사나만의 밝고 현대적인 색감이 잘 어우러져 있다. 생동감이 있고, 정갈하고, 깔끔했다.
앙사나랑코는 가족을 위한 리조트다. 디럭스 룸을 제외한 모든 1층 구조의 스위트와 다층 구조의 로프트는 수영장이 딸려 있다. 가족의 편의를 위해 독채 빌라와 콘도의 요소가 충분히 잘 섞여있다. 아이를 동반한 부부가 여행하기에도 좋다. 홍보 매니저인 키엣은 “2가지 구조로 만든 것은 동반 가족의 자녀 연령에 맞춘 것”이라고 했다. “1층 구조는 계단을 오르내리는 위험이 없고, 아이를 돌보기 쉬워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맞춘 것이다”고 했다. 리조트에는 키즈 클럽도 있다. 부모들이 아이 없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앙사나랑코의 스파는 마음의 안정을 준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잘 분리되어 있고, 야외 욕조도 있다. 스파가 끝나고 마루에 펼쳐 놓은 푸톤 매트리스에서 여운도 즐길 수 있다. 앙사나랑코의 스파는 반얀트리보다 10만원가량 싼 편이다. 또 내년 3월까지 앙사나랑코에서 2박 이상을 하면 스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4

베스트 코스에서 무제한 골프
코스도 수준이 높다. 라구나랑코골프클럽은 닉 팔도가 직접 디자인한 파71, 6961야드의 챔피언십 코스다. 골프 코스는 도전욕을 자극한다. IP 지점에는 장애물이 있고, 그린 주변에는 미스할 공간이 매우 제한적이다. 눈으로 봐도 좁다. 하지만 플레이하면 여유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그린은 굴곡이 심하다. 종합하자면, 코스를 전략적이고도 보수적으로 공략해야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코스가 어렵지만 재미도 있다. 이 코스는 기억성도 뛰어나다. 18홀 모두 다른 레이아웃을 가졌기 때문이다. 라운드하면서 앞에서 봤던 홀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없다. 게다가 다양하다. 다른 홀이 전혀 보이지 않도록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홀도 있고, 여러 홀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확 트인 경관이 펼쳐지기도 한다. 라구나랑코골프클럽의 총괄 매니저인 데런 롭슨은 “이 코스는 다양성과 기억성이 높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닉 팔도가 이 코스의 18개 홀을 전부 시그니처 홀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리 상태도 좋다. 내장객이 적은 이유도 있지만 플레이어 1명 당 캐디 1명이 동반하는 것 때문에도 그렇다. 캐디가 디봇 자국이나 페어웨이, 그린 관리를 철저하게 한다. 데런은 “캐디 교육을 통해 코스 관리에도 많이 신경을 쓴다”고 했다. 또 “잔디가 잘 자라는 자연환경적인 요소도 코스 상태가 좋은 데 한몫을 한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코스를 대상으로 베스트 코스를 선정하는 ‘톱100골프코스 top100golfcourses.co.uk’ 사이트에서 라구나랑코골프클럽은 베트남 베스트 코스 3위에 올라있다. 2013년 <아시아골프먼슬리>에서는 ‘베스트 뉴 코스 아시아퍼시픽’에 선정되기도 했다. 라구나랑코에서는 내년 3월까지 앙사나, 혹은 반얀트리에서 2박 이상 하면 무제한 라운드를 할 수 있다. 이곳에서 한국 여자 프로 골퍼가 겨울 훈련을 하기도 한다. 데런은 “몇몇 프로가 올 겨울 예약을 끝낸 상태”라고 했다. 프로가 연습하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는 것은 분명 보너스다.

5

Information

라구나랑코센트럴베트남
Laguna Lang Co Central Vietnam
주소 : Cu Du Village, Loc Vinh Commune, Phu Loc District,
Thua Thien Hue Province, Vietnam
전화 : +84- 54- 3695- 800 홈페이지 : lagunalangco.com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비행편 : 베트남항공 ‘인천-다낭’ 직항(5시간 소요), 2014년10월26~2015년3월28일까지 주7회 증편운항
특가 : 58만 4000원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의 모든 것 [Travel : 1709]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의 모든 것 메콩강을 중심으로 불야성을 이루는 마리나와 그 주변의 고급 레스토랑 그리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