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 국내코스 / 해슬리 나인브릿지 [Course : 1602]

해슬리 나인브릿지 [Course : 1602]

1.jpg

해슬리 나인브릿지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 선정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Top 100 Platinum of the World)’의 주관사인

존 시발드 협회(John Sibbald Associates)는 2년마다 전 세계 골프 & 컨트리클럽을 대상으로
우수한 클럽 문화와 운영을 보여주는 100곳을 선정한다.
올해도 예외가 아니어서 지난 1월 ‘2015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을 발표했다.

올해부터는 아예 등수로 우열을 가렸다.

CJ그룹이 운영하는 해슬리 나인브릿지가 31위에 선정됐다. 글_전민선

2.jpg

한국의 골프클럽 문화를 선도하는 골프장은 해슬리 나인브릿지였다. 전 세계 최고의 골프 & 컨트리클럽 100곳 중 31위에 선정된 것. 국내에서는 해슬리 나인브릿지가 처음 선정된 것으로, 2년 마다 발표되는데 2013년에 이어 연속해서 이름을 올렸다.
플래티넘 클럽은 1979년을 시작으로 미국 골프클럽을 대상으로만 선정했는데, 2013년부터 선정 대상 범위를 세계 골프 & 컨트리클럽으로 넓혔다. 플래티넘 클럽의 선정 기준은 여섯 가지다. 회원의 우수성, 클럽의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 스태프의 전문적인 역량 및 서비스 수준, 편의 및 시설의 수준, 국제 골프 규정의 준수, 국제 인지도 및 국제화 등이다. 해슬리 나인브릿지는 철저한 회원 중심 운영을 통한 회원 간 친목 도모 등 우수한 클럽 문화와 높은 회원의 수준, 해외 컨설턴트와의 체계적 클럽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플래티넘 클럽을 평가하는 패널들은 월드클럽챔피언십(World Club Championship)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해슬리에서 WCC Am-Am 대회를 개최하면서 방문하게 된 패널들은 “한국에도 미국과 같은 클럽 문화가 구현되고 있다는 것이 놀랍다. 회원 간 친목이 도모되기 위해서는 회원의 역할이 중요하며 해슬리 회원들은 충분히 그 역할을 하고 있다. 하드웨어는 말할 것도 없이 들어오는 입구부터 나갈 때까지 모든 것이 아름답다”고 평가했을 정도.
그도 그럴 것이 해슬리 나인브릿지는 클럽의 전반적 관리를 위해 CJ그룹의 ‘최초’, ‘최고’, ‘차별화’를 바탕으로 그룹의 운영 철학과 문화를 그대로 실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클럽 문화를 조성하며 발전해가고 있다. 회원의 권익 보호와 회원 상호간 친목 증진을 위해 회원 운영 기구를 구성하여 클럽의 운영과 발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나가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원 대표 운영 기구인 멤버스 카운실의 세부 운영 기구로 멤버십, 골프, 소셜 커미티를 설치, 클럽의 이슈 및 특이 사항을 각 부문별 위원회에서 상정하고 멤버스 카운슬에서는 클럽에 의견을 제시한다. 회원 운영위원회는 정기 회의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클럽 회원 모두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게다가 해슬리 나인브릿지는 철저한 회원 중심 운영을 바탕으로 사회적 지위 및 평판, 사회•경제적 기여도, 골프 에티켓 및 매너 준수, 윤리성 등 명문 클럽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자만 입회할 수 있다. 멤버십 커미티 협의를 거쳐 최종 입회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회원 수준을 자랑하는 것. 이곳의 회원은 클럽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이벤트 및 클럽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클럽의 품격을 높이고 전통을 세우는 데 일조해야 한다. 골프 산업이 점점 국제화됨에 따라 신규 클럽은 국제적 명성을 얻기 위해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 운영 철학을 포용해야 한다. 이런 면에 있어서도 해슬리는 ‘The Best Private Members Club in the World’의 비전으로 글로벌 운영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12년에는 해외 컨설턴트 및 해외 명문 골프클럽 제너럴 매니저들과 국내 골프클럽 경영진을 초청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로써 진정한 골프 문화 공유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제시하며 해외 명문 골프클럽과 국내 골프클럽 간의 연결 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2013년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에 선정된 해외 명문 클럽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호주의 킹스턴히스골프클럽, 홍콩의 홍콩 골프클럽 등과 제휴 협약을 맺었다. 클럽 간 상호 교류를 통해 세계 최고의 명문 클럽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About veritasmedia

Check Also

400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국내코스 : 1610]

사진_양정윤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한탄강과 임진강이 흐르는 청정 지역, 연천에 자유로컨트리클럽이 단장을 마쳤다. 대한, 민국, 통일이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