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 벤틀리 컨티넨탈 GT3-R [Automobile:1509]

벤틀리 컨티넨탈 GT3-R [Automobile:1509]

1

벤틀리 레이싱 카인 컨티넨탈 GT3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벤틀리 컨티넨탈 GT3-R을 살펴봤다.

에디터_한원석

티넨탈 GT3-R은 벤틀리 컨디넨탈 라인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이다. 극강의 퍼포먼스가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의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한 모델로 벤틀리가 모터스포츠에 새롭게 도전하기 위해 개발한 벤틀리 컨티넨탈 GT3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한정판 300대 모두 벤틀리의 영국 크루(Crewe) 공장에서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수공으로 제작하며, 벤틀리의 모터스포츠 팀에서 특별히 마무리 작업을 담당해 보다 강력하게 다듬어졌다. 한국에서는 6대가 한정 판매된다.
컨티넨탈 GT3-R에는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증명된 고성능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새롭게 튜닝한 버전이 장착됐다. 최고 580마력의 출력과 최대 71.4kg•m 토크를 뿜어 내면서도 공차중량은 벤틀리의 가장 최신 모델인 컨티넨탈 GT V8 S모델보다 100킬로그램이 가벼워졌다. 기어비가 더욱 짧아져 벤틀리 역사상 가속력이 가장 뛰어난 모델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까지 불과 3.8초가 걸린다.

2

3

벤틀리 컨티넨탈 GT3-R에 장착된 최신 파워트레인은 더욱 진보된 벤틀리의 4륜 구동 시스템이 보완해준다. 뒷바퀴 각각의 토크를 조절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토크 벡터링(Torque Vectoring)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새로워진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퍼포먼스에 알맞은 음향효과를 내주며 GT3-R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바리톤 사운드를 낸다.
GT3-R의 에어 스프링과 댐퍼는 최고의 핸들링을 자랑하는 컨티넨탈 V8 S의 스포츠 튜닝 세팅이 사용됐다. 핸들링의 다이내믹과 턴할 때의 민첩성을 제공한다.
실내는 새로운 맞춤형 스포츠 시트와 더 깊어진 지지대를 통해 측면을 추가적으로 받쳐준다. 시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폼 레이어가 포함되어 있다. 벨루가 블랙 가죽과 다이아몬드 퀼트 처리된 알칸테라 소재로 마감됐다. 중앙 콘솔과 패시아 판넬은 탄소 섬유로 수작업 되었다.

 

4

 

About GD MAN

Check Also

400

올-뉴 링컨 컨티넨탈 [Automobile : 1703]

사진_포드 코리아 제공 올-뉴 링컨 컨티넨탈 시작부터 끝까지 품격이다. 더한 수식은 품격을 떨어뜨릴 뿐이고, 품격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