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 모터쇼에서빛난 주연들 [Automobile:1505]

모터쇼에서빛난 주연들 [Automobile:1505]

1

자동차 브랜드가 선보이는 기술의 집약체, 눈을 확 사로잡는 디자인, 이 두 가지가 화두였던 서울 모터쇼에서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던 워너비 카를 모아봤다./p>

에디터_한원석

Cadillac New Escalade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을 발전시켜 전체적으로 더욱 대담해진 외관 디자인과 함께, 실내는 첨단기술과 력셔리함을 총망라했다. 거대한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워풀한 성능과 굵은 선의 대담한 디자인, 고급스런 실내,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며, 브랜드가 추구해온 럭셔리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구성된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새로운 6.2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5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속도를 발휘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이 기본 장착돼 정교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2

Audi New A6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국내 출시를 앞둔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8개를 포함해 총 22개의 차량을 선보였다.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은 ‘뉴 아우디 A6’, ‘뉴 아우디 S6’, ‘뉴 아우디 A7’, ‘뉴 아우디 S7’, ‘뉴 아우디 RS7’, ‘뉴 아우디 TT’, ‘뉴 아우디 A1’, ‘뉴 아우디 Q3’이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뉴 아우디 A6’는 2011년 출시됐던 7세대 아우디 A6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뉴 아우디 A6’는 더욱 가벼워진 차체와 보다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모든 엔진 라인업에서 출력이 향상되었고 새로운 싱글프레임과 헤드라이트 등 달라진 디자인 요소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고성능 버전인 ‘뉴 아우디 S6’와 함께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뉴 아우디 A7’은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안락함, 아반트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고품격 4-도어 쿠페 모델로, 부분변경을 통해 성능 개선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지난해 출시된 ‘아우디 A8’에 이어 ‘뉴 아우디 A7’에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른 차량에 대한 시야 방해 없이 운전자 시야를 더 밝고 넓게 확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7’, ‘뉴 아우디 RS7’과 함께 올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3

Bentley Continental GT3-R
‘벤틀리 컨티넨탈 GT3-R’은 벤틀리의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이다. 극강의 퍼포먼스가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의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한 모델로, 벤틀리가 모터스포츠에 새롭게 도전하기 위해 개발한 ‘벤틀리 컨티넨탈 GT3’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300대 한정으로 제작되며 한국에서는 6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판 300대 모두 벤틀리의 영국 크루(Crewe) 공장에서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수공으로 제작한다. 컨티넨탈 GT3-R에는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증명된 고성능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새롭게 튜닝한 버전이 장착됐다. 최고 580마력의 출력과 최대 71.4kg•m(700Nm)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까지 3.8초에 불과해 컨티넨탈 GT3-R은 레이싱 카의 성능을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카다.

4

Land Rover Discovery Sport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지난해 9월 파리모터쇼를 앞두고 세느 강변에서 화려한 글로벌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에 최초로 공개했다. 공식 판매는 5월에 시작하며,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SE와 HSE 럭셔리(HSE Luxury)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랜드로버는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에 효율성과 파워를 겸비한 최신 파워트레인, 최첨단 주행과 안전 기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집약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가장 다재다능한 자동차’로 개발했다. 바퀴 위치를 4개의 코너 가까이 배치시킨 설계를 통해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견줄 정도의 뒷좌석 레그 룸을 확보했다. 슬라이드&리클라인 기능이 포함된 60:40 폴딩 시트는 앞뒤로 최대 160밀리미터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공간’을 만들어냈다.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간 긴밀한 협업으로 모든 탑승객들에게 쾌적하고 넉넉한 공간을 조성했다. 1열보다 50밀리미터 높인 스태디움형 2열 좌석으로 충분한 헤드 룸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으로 탁 트인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냈다. 넉넉한 수납공간도 차별화된 점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앞, 뒤 도어에 달린 포켓 공간은 13.8리터로 동급 SUV 모델이 제공하는 수납 공간보다 두 배 이상 넓다. 강력해진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랜드로버의 최첨단 주행시스템은 전천후와 전지형 주행이라는 랜드로버의 핵심 가치와 혁신 기술을 계승한다. 탁월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성을 겸비한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190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42.8kg•m의 토크를 제공한다. 최첨단 9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구성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보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를 통해 개선된 엑셀 반응과 변속 성능, 주행 능력, 정교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연비 향상과 CO2 감소를 위해 전 모델에 인텔리전트 스톱앤타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지능형 4륜구동 시스템(Intelligent 4WD Systems)은 전자 제어식 센터 커플링(Centre Coupling)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동력을 배분해 드라이빙 컨디션에 적합한 최적의 그립과 밸런스를 제공한다.

Volkswagan The New Polo

폭스바겐코리아는 프리미엄 콤팩트 해치백 ‘신형 폴로(The New Polo)’를 모터쇼에서 첫 공개하고 국내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폴로는 5세대 모델의 최신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R-Line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세련되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외관을 갖췄으며 폴로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감성은 강화됐다. 여기에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1.4 TDI 엔진 탑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장비 추가, 최신 기술의 편의사양 대거 장착 등 모든 면에 걸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5

BMW X5 black and white edition

BMW ‘뉴 X5 xDrive40d 블랙앤화이트 에디션’은 BMW 뉴 X5 xDrive40d 모델의 특별 한정판 모델이다. 외관 색상이 블랙과 화이트로 이루어져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고성능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강조하는 20인치 블랙 하이글로스 휠을 장착했다. 뉴 X5 xDrive40d는 직렬 6기통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13마력과 최대토크 64.3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9초에 도달한다. 옵션으로는 M 스포츠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었다. 20인치 M 경합금 휠, M 스티어링 휠과 패들 시프트,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등 다양한 M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다.

6

Maserati  Alfieri Concept Car

마세라티가 ‘2015 서울 모터쇼’를 통해 새로운 100년을 열어갈 ‘마세라티 알피에리 콘셉트 카(Maserati Alfieri Concept Car)’를 공개했다. 마세라티 알피에리(Maserati Alfieri)는 마세라티 설립자이자 천재적인 엔지니어로 유명한 ‘알피에리’의 이름을 딴 모델로, 마세라티 지난 100년의 영광과 미래의 100년을 이어줄 프리미엄 콘셉트 카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알피에리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350마력의 신형 엔진을 탑재한 신형 ‘콰트로포르테’, 하이포퍼먼스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 GTS’, 안정적이면서 스포티한 스포츠 세단 ‘기블리 S Q4’, 디젤 엔진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기블리 디젤’, 마세라티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 ‘그란투리스모 MC 센테니얼 에디션’ 그리고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그란카브리오 스포츠’까지 총 7종의 모델을 전시했다.

 

About GD MAN

Check Also

400

재규어 F-페이스 [Automobile : 1701]

사진_재규어 제공 재규어 F-페이스 우아함, 속도, 공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다. 원하는 대로 반응해주는 퍼포먼스를 갖춰 운전하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