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Style / 환경까지 생각하는 유기농 화장품 [Style:1408]

환경까지 생각하는 유기농 화장품 [Style:1408]

1

사진_곽외섭 / 제품_존마스터스오가닉, 트릴로지

 

친환경적이어서 제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줄일 뿐만 아니라, 인체 사용 때에도 부작용이 적고 자극을 줄여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의 조건은 무엇이고 선택과 사용할 때의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에디터_장수진

 

 

TRILOGY

트릴로지

심플 Simple, 퓨어 Pure, 바이탈 Vital. 이 세 가지를 모토로 하는 트릴로지는 뉴질랜드에서 자라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수백 가지의 포뮬러로 만들어지는 화장품이다.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유기농 로즈힙 오일 Certified Organic Rosehip Oil’이다. 상처치유, 천연보습, 피부회복, 피부개선 효과가 있다. 또한 ‘천연 아로마 Fragrances’도 있다. 특별한 기능의 성분만을 선별하고 제품 별로 맞는 각각의 천연 아로마만을 엄선해 치유 효과를 준다. ‘선한 성분 Our Quality Seal’. 피부에 이로운 효과, 안정성, 친환경적인 도덕성을 지닌 성분만을 사용한다. 국제 인증 기관인 바이오그로 BioGro와 나뜨루 Nature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트릴로지 멀티 유즈와 텍스처 블렌딩
조금 더 보습이 필요할 때 : 서티파이드 오가닉 로즈힙 오일과 로즈힙 오일 안티옥시던트의 경우 미스트, 크림, 로션, 샴퓨, 샤워젤까지 블렌딩해 사용하면 좋다.
태닝 오일 대신 : 따가운 햇빛으로 그을리거나 민감해진 피부에 서티파이드 오가닉 로즈힙 오일을 발라보자. 예쁘게 태닝이 된다.
각질 제거 대신 : 서티파이드 오가닉 로즈힙 오일과 설탕을 블렌딩해 부드럽게 얼굴부터 발끝까지 마사지하면 각질 제거는 물론 엄청난 보습 효과를 줄 것이다.
쉐이빙 크림 대신 : 면도할 때 서티파이드 오가닉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표면을 보다 부드럽게 해 면도날이 피부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낮고, 면도 후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가 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로사펜 나이트 크림 로사펜 성분이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60ml / 5만9000원. 서티파이드 로즈힙 오일 전세계적으로 1분 당 1개씩 판매되는 트릴로지의 유기농 로즈힙 오일은 뉴질랜드에서 자란 들장미 열매(1000개)만을 압착해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100퍼센트 천연 세럼이다. 비타민C는 레몬의 60배, 비타민A는 토마토의 10배가 들어있다. 20ml / 2만9000원. 안티옥시던트 플러스 독자 개발한 로사펜 Rosapen은 유기농 로즈힙 오일에 레드베리씨의 오일이 혼합된 것으로 피부 스스로 회복하고 보호하도록 도와준다. 30ml / 3만9000원. 코큐텐 부스터 세럼 천연 코엔자임큐텐이 피부 탄력을 촘촘하게 해주고 안색은 더욱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20ml / 5만5000원.
(위에서 아래로)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 천연 허브 성분에서 추출한 고보습 립 밤. 화학 성분이 함유된 왁스 제품에 민감한 이들에게 추천한다. 7ml / 2만2000원. 보태니컬 라이트닝 트리트먼트 허브 추출물 복합체인 기가화이트 Gigawhite의 활성 성분이 촉촉함과 매끄러움을 선사한다. 8월 출시. 50ml / 5만6000원. 미네랄 래디언스 마스크 뉴질랜드 전통 나무인 포후투카와는 피부를 보다 탄력 있게 개선하고 아토피 피부 개선에 탁월한 카올린 클레이가 피지 흡착을 돕는다. 60ml / 4만3000원. 바이탈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비타민과 오메가3, 6의 주요 지질이 건강한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호호바, 달맞이꽃, 당근유 등 함유)하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60ml / 4만9000원. 하이드레이팅 미스트 토너 알코올 프리 로즈 원액 수분 토너로 건조한 환경에서 장시간 라운드하는 골퍼에게 특히 좋다. 100ml / 2만9000원. 에브리씽 밤 화장한 후에도 덧바를 수 있는 멀티 태스킹 수딩 밤이다. 허브 크림 100개 분량을 농축해놓은 살살 녹는 멜팅 크림. 45ml / 2만8000원.

 

 

 

 

2

JOHN MASTERS ORGANICS

존마스터스오가닉

브랜드의 창시자인 존 마스터스는 독한 미용 제품을 매일 다루다 보니 인체에 해가 없는 살롱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됐다. 암모니아 성분이 없는 진흙 기반의 유럽 염색 제품만을 사용했고 무독성 헤어 케어 방식을 실험하게 된다. 91년 유기농 제품을 론칭하게 되고 ‘존마스터스오가닉’이라는 맨해튼의 청정 대기 살롱으로 명성을 얻는다. 2001년 파라벤 성분이 없는 스킨 케어 제품을 론칭하고 04년에는 유럽 토양협회 Soil Association에서 최고 유기농 제품상을 받게 된다. 에코서트 EcoCert 큐에이아이 QAI(Quality Assurance International), 시시오에프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 오시아이에이 OCIA(Organic Crop Improvement Association), USDA(미국농업연구청)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 등에서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한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만다린 맥시멈 모이스처라이저 사용자 71퍼센트가 6주 사용 후 기미 개선을 느꼈다. 비타민C 안티에이징 페이스 세럼과 섞어 사용하면 재생 효과가 탁월. 모든 피부용. 30ml / 9만8000원. 비타민C 안티에이징 페이스 세럼 천연 비타민C와 해조류 추출물, 네틀, 로즈버드 추출물 등의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세월의 흔적을 완화해주는 에센스. 건성, 노화 피부용. 30ml / 9만4000원. 딥 스칼프 폴리크 트리트먼트 & 볼륨아이저 다양한 허브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로 모근 자체를 건강하게 해 건강한 모발이 자라도록 도와주는 두피 관리 제품. 볼륨업, 탈모방지용. 125ml / 5만8000원. 내추럴 미네랄 선크림 SPF30 녹차, 쉬어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미네랄 성분인 티타늄 다이옥사이드와 징크 옥사이드가 UVA 와 UVB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모든 피부용. 59ml / 5만5000원. 유칼립투스 & 아가베 2-in-1 모이스쳐라이저 & 애프터쉐이브 SPF30 수분 크림과 애프터쉐이브의 보습과 진정효과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제품. 남성 피부용. 89ml / 4만3000원. 스피어민트 & 메도우스윗 스칼프 스티뮬레이팅 샴푸 모낭 회복, 피지 분비 조절, 그리고 볼륨을 살려 주는 두피 탄력 샴푸. 236ml / 3만6000원. 블러드 오렌지 & 바닐라 보디 워시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순한 제품. 모든 피부 타입용. 236ml / 3만5000원. 블러드 오렌지 & 바닐라 보디 밀크 알로에 베라, 엉겅퀴 추출물과 비타민 A, C, E를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모든 피부용. 236ml / 3만7000원. 딥 스칼프 퓨리파잉 세럼 나이가 들수록 단단해진 두피를 부드럽게 해 젊음과 활기를 불어 넣고 머릿결을 개선한다. 탈모방지용. 59ml / 4만7000원. 유칼립투스 & 아가베 2-in-1 페이스워시 & 쉐이브 폼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항균효과가 있는 유칼립투스와 피지 조절과 수딩 효과가 있는 라벤더 성분. 남성 피부용. 177ml / 3만4000원.

 

 

유기농 화장품이란?
인증된 유기농 농장에서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통해 자라난 청정 식물과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제품을 말한다. 유기농과 구분되어야 할 것이 천연 화장품이다. 천연 화장품은 천연 원료라도 재배나 가공, 추출 방법 등이 자연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다르다. 유기농 화장품은 최소 95퍼센트의 천연 성분을 추구하고, 1퍼센트 미만의 천연 방부제를 사용하며, 알코올과 합성보존료 그리고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을 첨가 하지 않은 제품이어야 한다. 또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용기 또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다.

 

선택과 사용, 이런 점은 주의하자
유기농 성분이라고 해서 모두에게 순하고 좋은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갔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알러지를 유발하는 성분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유기농 제품은 외부 환경(온도, 습도 등)에 민감하므로 보관이 중요하다. 유기농은 화학 방부제가 아닌 천연왁스나 에션셜 오일 같은 천연 방부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학 방부제가 들어가 있는 제품보다 훨씬 보존 기간이 짧을 수밖에 없다. 자외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개봉 후에는 권장 사용 기간을 넘지 않도록 하자.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시선 강탈, 언밸런스 패션 [Style : 1709]

시선 강탈, 언밸런스 패션 상식을 파괴한 불균형 패션이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밑단을 변형한 스커트,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