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Travel / 베트남 다낭, 아시아 최고의 골프휴양지로 태어난다 [Travel:1301]

베트남 다낭, 아시아 최고의 골프휴양지로 태어난다 [Travel:1301]

1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다. 해안선의 길이만 해도 3,000Km가 넘는다. 그 중간에 다낭이 있다. 그리고 그곳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해안에 꼽히는 차이나비치가 자리잡고 있다. 럭셔리 리조트가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고, 도시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호이안會安이 인접해 있다. 인도차이나 반도, 북위 17도선에 새로운 골프 휴양지가 태어나고 있다.  그렉 노먼, 콜린 몽고메리, 닉 팔도가 자웅을 겨루는 새로운 골프 삼국지가 베트남 다낭에서 펼쳐진다. 글_이선근

 

2

그렉 노먼의 역작, 베트남 넘버원 다낭GC
2009년 개장된 다낭GC는 7126야드의 챔피언 코스이다. The Dunes at Danang Golf Club이 풀네임이다. 이름대로 전형적인 듄스 코스이고 그렉 노먼의 작품이다. 그렉 노먼 코스는 난이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어렵단 얘기다. 골프를 치며 천당과 지옥의 진정한 맛을 느끼기엔 노먼코스가 제격이다. 다낭GC도 전형적인 노먼 코스로서 어렵다. 지형적인 특성을 가미한 듄스코스로서 더욱 쉽지 않다. 하지만 이를 상쇄할 만큼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코스가 마약처럼 이를 잊게 한다. 홀 마다 디자인이 아름답다. 차이나 비치는 비취빛 바다와 어우러진 조망과 절경이 황홀하다. 베트남 넘버원 코스로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코스 디자인의 탁월함과 수려한 주변환경 그리고 프리미엄한 시설과 관리의 삼위일체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베트남의 모래는 유난히 하얗고 반짝인다. 페어웨이의 잔디와 푸른 바다 빛과 어울리면 더욱 눈부시다. 코스사이로 듬성듬성 새하얀 샌드듄스가 베트남 여인의 전통의상인 아오자이처럼 모자이크되어 빛을 발한다. 그래서 더욱 아름답다.
차이나 비치 한가운데 떠 있는 듯한 150야드 파 3홀인 16번 홀이 압권이다. 버디라도 잡는다면 골프인생에서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3   Info

  국토면적 : 남한의 3.3배
  인구 : 약 9천만명
  수도 : 하노이
  교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베트남항공이 인천공항에서 다낭까지 직항     으로 연결한다.
  기후 : 아열대 몬순기후 | 건기 2월~7월, 우기 8월~1월
  연평균기온 25~6도 | 겨울 연 최저기온 18~26도
  종교 : 불교 80%

 

4

몽고메리 링크스는 스코틀랜드와는 다른 남국의 포근한 링크스이다
몽고메리 링크스 코스는 다낭GC와 바로 이웃해 있다. 불과 5분 거리이다. 그러나 분위기는 전혀 다르다. 다낭GC는 전형적인 듄스코스다. 그러나 몽고메리 링크스는 사실 링크스 코스는 아니다. 바닷모래위에 지은 골프코스이긴 하지만 분위기는 하일랜드 코스와 같다. 전형적인 리조트 코스이다. 홀마다 수려한 나무로 둘러싸여 독립성이 보장된다. 링크스와 같은 황량함은 더욱 찾아볼 수 없다. 홀 마다 에워싸인 베트남 소나무는 우리가 아는 소나무와 무척 다르다. 마치 사이프러스 상록수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소나무임엔 틀림없단다. 송림 숲을 따라 전략적인 호수를 끼고 도는 홀이 많다. 그래서 더욱 하일랜드 리조트 코스같다.
7063야드의 챔피언 코스로서 2010년과 11년 연속 베트남 베스트 코스로 선정됐다. 플레이 할수록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전략적 골프코스다.
이웃사촌인 다낭GC와 몽고메리 링크스코스는 이란성 쌍둥이 같다. 따로 같다. 주인이 같다면 합쳐서 36홀을 만들 수 있을 만큼 가까이 붙어있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낭GC와 몽고메리 링크스에서 골프를 친다는 것은 일석이조이다.
이 처럼 완벽한 두 코스가 같이 이웃하고 있다는 것은 골프 방문객으로선 좀처럼 찾아 보기 힘든 행운이다.

 

 

5

닉 팔도가 도전장을 냈다. 라구나 랑 코 골프클럽
메이저 대회 6승의 신화를 자랑하는 닉 팔도가 그렉 노먼과 콜린 몽고메리에게 도전장을 낸 골프코스는 라구나 랑 코 Laguna Lang Co 골프클럽이다. 2012년 12월에 오픈한 6961야드의 파 71 챔피언 코스이다. 라구나 랑 코 골프클럽은 다낭에서 북쪽 해안을 따라 50킬로미터 떨어진 반얀트리 리조트 안에 자리잡고 있다. 18홀은 비치코스와 정글코스로 양분되어 있다. 전반 나인과 후반 나인홀의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1번홀부터 편안하게 리조트 코스로 시작하지만 곧 정글을 따라 들어가는 울창한 삼림 속의 홀을 헤매다 보면 다시 눈부신 해안과 마주치며 변화무쌍한 라운드의 경험을 하게 된다.
정글탐험과 시사이드 Seaside에 가까운 링크스까지 다양한 골프투어 체험을 18홀 안에서 완벽히 끝낼 수 있다. 반얀트리 리조트의 명성과 어우러져 프리미엄 골프코스로서의 품위를 닉 팔도 경 Sir Nick Faldo이 코스 디자이너로서 책임지고 있다.

 

베트남 최고의 골프코스인 다낭GC와 몽고메리 링크스가 다낭 도심과 국제공항에서 불과 10분거리. 두 코스가 위치한 세계 10대 해변중 하나인 차이나 비치는 세계적인 럭셔리 리조트가 이웃해 있다. 다낭 주변엔 호이안과 후에라는 고도와 유적지가 가까이 있어 문화도시로서의 자부심도 대단하다.

6

다낭의 삼총사. 완벽한 코스와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그렉 노먼과 몽고메리 그리고 닉 팔도의 신삼국지 新三國志의 경쟁은 베트남 다낭이라는 새로운 골프신천지 新天地이기에 가능하다. 우선 다낭의 삼총사 골프코스는 코스 디자인이 아시아 최고의 수준급이다. 또한 모든 코스의 전용 숙박시설은 5성급 이상이다. 다낭GC는 차이나 비치의 오션 빌라를 갖추고 있고 몽고메리 링크스는 자체 페어웨이 빌라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라구나 랑 코 골프클럽은 반얀트리 리조트의 코스이다.
다낭GC와 몽고메리 링크스는 다낭 도심과 국제공항에서 불과 10분거리이고, 최고의 비치 리조트 단지를 이웃하고 있다. 또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도古都 호이안會安이라는 최고의 관광지를 곁에 두고 있다. 라구나 랑 코 골프클럽과 반얀트리 리조트는 다낭에서 떨어져 있지만 베트남의 慶州경주로 불리는 옛 왕조의 수도인 후에 Hue라는 문화유적지를 이웃하고 있어 완벽한 주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다낭은 하노이와 호치민시티와 달리 한국 골퍼에게 완벽한 날씨를 선사한다. 북위 17도의 열대성 몬순기후 지역에 위치해 이곳의 겨울은 우리에게 초가을의 상쾌함을 선사한다.
베트남의 골프장은 현재 26곳 정도가 운영되고 있다. 2020년까지 89개 코스가 건설될 예정이다. 옛 사이공인 호치민 시티에 15곳, 수도인 하노이에 9곳 그리고 중부지역인 골프신천지 다낭지역에 25곳 정도가 건설 예정에 있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골프 휴양지로 다낭이 그 중심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백문이불여일견 百聞而不如一見. 다낭, 가서 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곳이다.

 

 

About GD MAN

Check Also

400

자유 여행자들의 천국, 타이베이 [Travel : 1703]

사진_타이완관광청 제공 자유 여행자들의 천국, 타이베이 주말을 이용한 알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자유 여행자라면 이번에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