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URSE / 국내코스 / 개성만점 3색 3코스 [국내코스:1207]

개성만점 3색 3코스 [국내코스:1207]

라미드그룹이라고

하면 익숙하지

않겠지만

미란다이천,

라마다호텔,

양평골프클럽 등의

이름을 들으면
고개를 끄덕일

사람이 많을 것이다.

글_장수진

최근 중고 신인 골프장인 양평골프클럽이 정식 개장했다. 라미드그룹 Ramid Group의 골프장 3형제 중 양평골프클럽은 맏형 격이다. 양평GC가 중고 신인인 까닭은 완공은 2004년에 됐지만 그동안 쭉 시범 라운드로 운영되다 최근 공식 개장을 했기 때문이다. 자그마치 8년만이다. 작은 형은 엠스클럽의성이다. 엠스클럽의성은 경북 의성에 위치해 9월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막내는 남양주CC다. 경기도 남양주 오남리에 위치한 이곳은 현재 9홀 퍼블릭으로 운영하고 있고, 추가 9홀을 증설하여 18홀 정규 코스로 재탄생하기 위해 현재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미드그룹의 이 세 코스는 개성 만점, 각자 색다른 매력을 추구하고 있다. 먼저 양평GC는 여유롭고 평화로운 목가적인 클럽하우스가 여성 고객에게 인기다. 코스 디자인과 조경, 클럽하우스, 프로숍, 라커 곳곳의 예술작품이 여성에게 어필하는 요소다. 코스 특징은 단 하나의 블라인드 홀도 없이 정직하다는 것이며, 6개 홀을 관통하고 있는 전장 1200미터 폭포가 경기 내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는 점이다.

 

 

1 2

 

1 양평GC는 산악형이면서도 평탄한 언듈레이션으로 편안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2 여유롭고 평화로운 목가적인 클럽하우스는 여성고객에게 인기다.
3 클럽하우스 곳곳에는 그 분위기에 맞는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다.

 

▲ 라미드그룹 대표 코스, 양평GC
해발 250~300미터의 산악 지형이면서도 3퍼센트 이내에 평탄한 언듈레이션으로 편안한 라운드가 가능하며, 14개 모든 클럽을 사용해야만 공략이 가능한 전략적인 코스다. 코스 하단에 위치한 루나 Lunar 코스는 생동적이면서도 난이도가 높다. 거리도 길면서 워터 해저드와 벙커가 위협적으로 도사리고 있어 샷의 정확성과 롱 아이언의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절벽 위에 자리잡은 그늘집 위에서 7번 홀을 내려보는 경치가 장관이다. 한 폭의 산수화를보는 것같다.
코스 중간 부분에 위치한 솔라 Solar 코스는 그린 앞 워터해저드와 페어웨이 벙커가 티 샷의 정확성과 숏 게임의 정밀함을 요구한다. 코스 상단의 스텔라 Stella 코스는 비교적 편안하지만 그린의 난이도가 높아 쉽게 스코어를 줄일 수 없게 설계됐다.
여성 골퍼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여유롭고 평화로운 목가적인 클럽하우스도 한몫 거들고 있다. 확 트인 전망과 여성 골퍼를 위한 동선을 고려해, 1층에서 모든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의 골프 역사와 더불어 세계의 600년 골프 역사를 자료화해 약 700여 점을 전시한 골프박물관도 양평을 찾게 하는 또 다른 매력이다. 이밖에 한국적 우아함과 다양한 문화의 이국적 아름다움을 고루 갖춘 연회실은 여성 고객의 모임 장소로 인기 만점.
클럽하우스 곳곳에는 그 분위기에 맞는 예술품이 전시 되어있어 보다 격조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클럽하우스에서 필드로 나가는 게이트 양쪽으로 박성태의 작품 ‘군마도’가 걸려 있는데 일곱 마리 말의 역동감 넘치는 모습이 라운드를 앞둔 골퍼에게 활기를 북돋운다. 이밖에도 김종학, 김연규, 양화선, 백순실 등 유명 작가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대형 레스토랑과 4명에서 6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컨셉트로 디자인 된 크고 작은 8개의 연회실이 준비돼있다. 또 클럽하우스 2층의 브이아이피 VIP 고객을 위한 전용 층은 오리엔탈 컨셉트를 바탕으로 한 침실, 다이닝 룸, 접견실, 사우나 등이 따로 구성 되어 있어 럭셔리 하고 프라이비트 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Info 양평골프클럽
개요 : 1996년 1월 골프장 공사 착공해 2003년 시범 라운드, 04년 클럽하우스 개장. 총면적 57만평에 회원제 27홀 코스와 클럽하우스(지하 1층, 지상 3층)를 갖추고 있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대평리 산 112번지.
설계 : 코스 – 사토 겐타로 Sato Kentaro,
클럽하우스 – 필종합건축
잔디 : 티잉 그라운드(켄터키 블루그라스), 페어웨이와 러프(중지), 그린(벤트그라스)
문의 : 031-772-3000 www.tpcgolf.co.kr

 

3

도심 속 합리적 퍼블릭, 남양주CC
남양주 오남리에 위치한 남양주CC는 뛰어난 접근성과 합리적 가격(평일 18홀 기준 7~9만원)으로 새롭게 각광받는 퍼블릭 코스다. 일산에서 50킬로미터, 강남에서 30킬로미터 거리인 남양주CC는 코스가 아파트를 조망할 만큼 생활권과 근접해 있다. 또한 야간 조명 시설이 완비돼, 새벽이나 늦은 밤까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30~40대 직장인에게는 더없이 좋은 코스다. 평일 새벽 9홀 라운드 후 정상 출근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야간조명 시설로 여름철 새벽 골프와 야간 라운드를 시원하게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스포츠조명 업체 머스코 Musco가 30년 조도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골퍼가 가장 쾌적하면서도 티 샷과 퍼팅 때 주간과 차이 없는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티잉 그라운드와 그린 지역의 조도를 대폭 높였다는 것이 남양주CC 관계자의 설명. 현재는 9홀 코스를 투 그린으로 운영해 18홀 라운드 효과를 내고 있지만, 9홀 추가 공사를 진행 하고 있어 앞으로는 18홀 정규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Info 남양주CC
개요 : 2007년 5월2일 개장. 파36, 2569미터, 퍼블릭 9홀(현재 9홀 추가 공사 중)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오남리 산 171-3.
설계 : 코스 – 휴먼골프 , 야간 조명 – 머스코조명
잔디 : 티잉 그라운드(켄터키 블루그라스), 페어웨이와 러프(중지), 그린(벤트그라스)
문의 : 031-529-6060, www.namyangjucc.co.kr

 

 

4

내 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 엠스클럽의성
엠스클럽의성은 중앙고속도로 의성인터체인지 IC에서 5분 거리이며 대구 시내에서 50여 분안에 도착 가능한 27홀 코스로 경북권의 신예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을 갖추고 ‘내 집’ 같은 편안한코스, 그리고 대구 지역에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도전과 감동이 있는, 초대받고 싶은 골프장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것이 엠스클럽의성의 지향점이다. 남의 옷을 입은 것 같은 럭셔리함에 지친 골퍼라면 엠스클럽의성의 향토적인 분위기에 매력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한편 라미드그룹은 80년대 강북의 빅토리아호텔과 강남의 뉴월드호텔을 모태로 한 회사다. 라미드 RAMID란 ‘레스트 오브 올 유어 마인드 Rest of All Your Mind’의 약자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편안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라미드그룹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4개의 호텔과 2개의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Info 엠스클럽의성
개요 : 총면적 52만9000여 평에 회원제 18홀, 퍼블릭 9홀 포함 27홀. 시범 라운드 진행 중.
위치 : 경북 의성군 봉양면 신평리 산 107번지.
설계 : 코스 – 사토 겐타로, 클럽하우스 – 예건건축설계사무소
잔디 : 티잉 그라운드(켄터키 블루그라스), 페어웨이와 러프(중지), 그린(벤트그라스)
문의 : 054-830-3300 us.msclub.co.kr

About GD MAN

Check Also

400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국내코스 : 1610]

사진_양정윤 대한•민국•통일, 자유로컨트리클럽 한탄강과 임진강이 흐르는 청정 지역, 연천에 자유로컨트리클럽이 단장을 마쳤다. 대한, 민국, 통일이라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