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IRON SHOT / 압력 이동 – 로빈 사임스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압력 이동 – 로빈 사임스

1

사진_이종호

 

 

압력이동이란?

우리가 몰랐던 체중이동에 대한 또 다른 진실’

글•진행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에디터_인혜정

 

2

COP가 COM의 아래에 위치

어드레스 때 압력의 중앙인 COP가 질량의 중앙인 COM의 바로 아래에 위치해야 한다. 백스윙을 구사할 때 압력이동은 COP가 오른발로 이동하되 COM은 살짝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정확하다. 그러므로 백스윙 톱에서 COP가 오른발에 80퍼센트 가량 놓여 있고 COM은 어드레스 때와 비슷한 몸 중앙에 있어야 한다. 그러면 다운스윙을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위치에 몸이 놓이게 된다. 즉, COM은 오른발로 이동하지 않고 중앙에 머물러 있고 압력만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나는 체중이동을 압력이동이라 재정의를 내렸다.

 

3

육상 선수의 움직임을 생각하라

4

한 가지 알아둘 점은 올바른 백스윙을 구사했다면 압력이 오른발에 있고 COM은 몸 중앙에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구간은 순간적으로만 유지될 것이다.
압력을 올바르게 이동시켰다면 이 순간을 멈추거나 유지시킬 수 없다. 스윙은 지속적인 움직임을 갖는다. 이런 움직임을 올바르게 구사했을 때 오른발로 압력을 목표쪽(왼발)으로 쉽게 밀어내는 느낌이 들 것이다.

 

5
 6

오른발의 압력을 느끼면서, 왼발로 밀어내고

한 가지 알아둘 점은 올바른 백스윙을 구사했다면 압력이 오른발에 있고 COM은 몸 중앙에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구간은 순간적으로만 유지될 것이다.
압력을 올바르게 이동시켰다면 이 순간을 멈추거나 유지시킬 수 없다.

스윙은 지속적인 움직임을 갖는다. 이런 움직임을 올바르게 구사했을 때 오른발로 압력을 목표쪽(왼발)으로 쉽게 밀어내는 느낌이 들 것이다.

 

7

백스윙 때 왼쪽 발뒤꿈치 들기

압력을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드릴을 소개한다. 자세를 잡고 가슴을 감싸듯 팔을 올린다. 상체는 공 위로 중심을 잡고 회전한다. 백스윙이 끝나는 순간 왼발뒤꿈치를 들어보자. 그러면 압력이 모두 오른발로 이동하게 된다. 기억할 점은 COM이 중앙에 위치하고, 이 자세를 오래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위치에서 COP를 아주 쉽게 왼쪽 발로 옮길 수 있어야 한다. 그 다음 간단히 몸을 회전하며 피니시를 구사한다. 폴로스루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COP와 COM이 모두 왼발 윗부분으로 이동한다.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About GD MAN

Check Also

400

박스 벗어나지 않기 [Lesson : 1705]

사진_양정윤 박스 벗어나지 않기 허리가 박스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백스윙하는 방법. 글_조민준 / 정리_한원석 골프 연습장에서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