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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 4가지 만능동작 [Fitness :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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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이종호

몸짱 만들기 열풍 속에서 특별한 운동법만 찾아 헤맸다면?

이제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4가지 기초 운동으로 골프 실력과 만족스러운 비주얼을 만들어보자.

글•모델_정아름 / 에디터_인혜정

데드리프트

골프클럽을 양손으로 쥐고 상체 앞에 둔 뒤 운동한다.

등과 허리, 힙까지 자극할 수 있는 운동. 발 간격은 골반 너비로 벌리고 무릎은 살짝 구부린 채 준비자세를 취한다. 호흡을 들이마시고 골반을 뒤로 접고 힙을 뺐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등을 위주로 운동할 때는 완성자세에서 등을 더 펴주고 힙을 위주로 운동할 때는 등과 허리보다 힙 근육이 늘어나고 조여지는 것에 신경 쓴다.

2

점핑잭 
일명 팔 벌려 뛰기. 턱을 당기고 바른
자세로 서서 호흡을 짧게 내쉬면서 실시한다. 점프를 하고 팔을 펴는 것보다 척추의 바른 각도를 유지하면서

일정한 스피드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3

 스쿼트

가장 기본적인 하체운동. 어깨 너비로 서서 호흡을 들이마시고 골반을 접어 힙을 뒤로 빼면서 무릎을

굽혀 앉는다.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며 호흡을 내쉰다. 힙의 근육이 끊임없이 늘어나고 수축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푸시업

상체 근육을 비롯해 몸 전체를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맨몸 운동. 팔을 어깨보다 위로 짚지 않도록 해야만

목과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가슴 옆쪽으로 양손을 벌려 지면을 짚고 운동한다. 근력이 약하다면 무릎을 대고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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