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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광천 : 힙이 건강해야 골프가 쉬워진다. [Fitness :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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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이종호 / 의상_타이틀리스트어패럴

 

골프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관절은 ‘힙관절’이다.

힙의 움직임을 개선하면 스윙의 오류를 방지하고 보다 쉽고 파워풀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글•진행_정광천 / 에디터_인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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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관절은 우리 몸의 관절 중 가장 큰 관절이다. 스윙 때 큰 힘을 내고 움직임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만약 힙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스윙에 오류가 다양하게 나타날 것이다. 스웨이, 슬라이스, 얼리익스텐션, 스쿠핑, 치킨윙, 플라잉엘보 등의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힙관절이 건강해야 스윙 오류의 생성을 막을 수 있다.
거리가 나지 않는 골퍼들은 힙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힙관절을 강화하면 힙의 회전력이 빨라지고 몸의 가속력이 높아져 자연스럽게 클럽헤드 스피드가 증가한다.
또한 허리와 무릎에 이상이 있다면 힙이 잘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나타난다. 힙관절의 건강을 점검하는 방법으로 골반을 잡고 무릎을 살짝 굽힌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보자.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골반이 앞으로 기울여지지 않는다면 이상이 생긴 것이다. 힙관절 강화 운동법을 꾸준히 병행한다면 거리증대뿐만 아니라 골프를 건강하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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