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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 골프 감각 되찾기 [Fitness :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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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감각 되찾기

골프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벼운 운동으로 골프 시즌을 버티자.
난이도는 낮추고 몸의 문제점도 체크할 수 있는 6가지 동작은 밸런스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글•진행_정아름 / 에디터_인혜정

 

외다리 균형 찾기

효과 : 밸런스 감각을 체크할 수 있으며 코어 근육의 자연스러운 사용을 유도한다.
방법 : 똑바로 선 상태에서 한 발씩 지면에서 90도 각도로 들어올려 5초 동안 버틴다. 중심을 잡고 버티기 위해서는 골반, 복부, 척추의 코어근육이 안정적이고 강해야 한다. 양쪽 모두 운동하고 균형잡기 어려운 방향 위주로 더 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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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반 유연성 체크

효과 : 골반의 유연성을 체크하고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방법 : 바른 자세로 선 상태에서 스탠스는 어드레스와 동일하게 취한다. 양팔은 가슴 앞으로 들어올린 뒤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골반을 최대한 뒤로 쭉 뺐다가 다시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최대한 앞쪽으로 말아주기를 반복한다. 동작의 마지막에는 중립을 취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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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 스트레칭

효과 : 골반과 힙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효과가 있다.
방법 : 골프클럽을 잡고 선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려 반대쪽 다리 위에 올린다.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등과 허리를 숙여 스트레칭을 한다. 이때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양쪽 모두 동일하게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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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레스 자세

효과 : 어드레스 때 올바른 척추 각도를 찾아주며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방법 : 골프 클럽을 등 뒤에 대고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준다. 이때 등이 휘지 않고 등 뒤에 댄 클럽과 동일하게 움직이도록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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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 유연성 체크

효과 : 고관절의 유연성과 가동범위를 체크함과 동시에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방법 :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세워준다. 두 주먹을 쥐고 무릎 사이에 끼운 채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양발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돌려주기를 반복한다. 처음에는 불편하더라도 조금씩 호흡과 함께 가동범위를 증진시켜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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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밸런스

효과 : 코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강화하도록 도와주며 밸런스 감각을 향상시킨다.
방법 : 무릎을 지면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한쪽 팔과 다리를 엇갈려 지면과 수평으로 들어올린다. 반대쪽도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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