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ESSON / Fitness / 스윙에 효과 만점 [Fitness : 1607]

스윙에 효과 만점 [Fitness : 1607]

1

23

운동법 : 척추 라인을 따라 클럽을 올려놓는다. 푸시업 자세를 취하고, 한쪽 다리는 골반 옆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발목을 회전한다. 마시는 호흡에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한쪽 방향으로 12~15회 운동한다. 동작 중 클럽이 떨어지지 않게 한다. 골반이나 허리가 과도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효과 : 엉덩이 근육이 약하거나 긴장된 상태에서의 골프 스윙은 허리와 무릎 통증, 더 나아가 신체의 전체적인 불균형을 불러올 수 있다. 올바른 자세에서 비롯된 움직임은 고관절 자체에 스트레스를 줄여 물 흐르듯 부드러운 회전을 할 수 있다.

 

 

스윙에 효과 만점

MOVE LIKE RORY

클럽 하나로 바른 자세를 유도하고 당신이 원하는 대로 스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동법. 누가 봐도 부러워할 스윙의 교과서 로리도 따라잡기, 어렵지 않아요! 글_전민선

 

4

운동법 : 런지 자세를 취한 뒤 한 손은 클럽을 쥐고, 다른 한 손은 앞으로 뻗은 채로 둔다. 골반을 전방으로 스트레칭한 자세다. 내쉬는 호흡에 팔을 몸통에서 멀리 회전하며 마시는 호흡에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한 방향으로 3~5회 운동한다. 어깨가 회전할 때 골반은 그대로 고정한다. 클럽을 든 팔과 회전하는 팔이 서로 멀어지는 느낌으로 운동한다.
효과 : 스윙 중 하체에서 얻은 에너지는 견갑골에 전달된다. 팔을 조절하는 리모컨 역할을 하는 견갑골의 인지와 안정화는 스윙 중 팔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에너지 효율에 도움을 준다.

 

 

 5

운동법 : 스탠스는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 클럽을 쥔다. 어깨의 긴장을 푼다.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90도까지 구부리는 동시에 뒤꿈치도 든다. 이때 팔은 몸통을 45도 회전해서 내린다. 10~15회 실시한다. 팔과 다리의 움직임은 같은 리듬으로 한다.
효과 : 경직되고 압력을 많이 받는 하체는 원활하게 체중 이동을 하기 어렵게 만든다. 이러한 통합적인 움직임을 통해 스윙 중 일어나는 하체와 상체의 연결 동작을 익힐 수 있다.

 

 

 6

운동법 : 책상다리로 앉는다. 한 손으로 클럽을 지면에 세운다. 내쉬면서 몸통(흉추)과 팔을 클럽 방향으로 회전한다. 들이쉬면서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한쪽 방향으로 10회 운동한다. 척추의 중립을 유지하고 신장된 상태에서 회전한다. 척추(흉추) 회전 감각의 인지로 운동한다.
효과 : 척추의 정상적인 균형 요소에 의해 가동 범위가 결정된다. 또 척추는 신경을 전달하는 다리 역할을 담당한다. 이러한 이유로 이상적인 척추의 기능을 확보해야 한다. 이상적인 척추 기능은 스윙 중 이뤄지는 골반과 척추, 어깨의 움직임을 분리시켰다가 다시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7

운동법 : 똑바로 서서 양손을 앞으로 뻗어 클럽을 잡는다. 숨을 내쉬면서 사이드 런지 자세를 취한다. 뒤꿈치가 들리지 않도록 하고 척추를 곧게 편다. 숨을 마시면서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12~15회 운동한다.
효과 : 이 동작이 원활하지 않다면 구부정한 어드레스 자세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골반이 뒤로 밀리는 현상이 생기며 이러한 자세를 보상하기 위해 긴장하게 된다. 또 목과 어깨에 통증을 불러온다.

 

 

사진_공영규 /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KTL 골프아카데미 원장) / 모델_한봉희(KTA 골프 필라테스 레벨1 자격증,
KTA 골프 컨디셔닝 레벨1 자격증 취득) / 헤어 & 메이크업_파크뷰칼라빈by서일주 / 의상 협찬_르꼬끄 스포르티브, 푸마

About GD MAN

Check Also

wideee

김민서 & 김시아, 거리별 벙커 샷 탈출 방법

[골프다이제스트] 와이드앵글 소속 프로 골퍼 김민서와 필라테스 강사 김시아가 진행하는 ‘와이디 골프 레슨’ 열 번째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