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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운드 포스 [Lesson Tee :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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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J.D. 큐번(J.D. Cuban)

그라운드 포스

자기 체중의 두 배까지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려면. 글_저스틴 토머스(Justin Thomas)

5년 전 앨라배마주립대학 신입생이던 나는 꽤 괜찮은 드라이버 샷을 날렸지만 지금만큼은 아니었다. 지난해 투어에 합류한 이래 비거리를 엄청 늘렸다. 300야드 이상 날리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에 관해 너무 깊게 생각하진 않지만 폭발적인 다운스윙이 비거리를 늘리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는 사실은 안다. 사진에서처럼 나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볼을 칠 때 왜 발이 지면에서 떨어지는가에 대해 질문을 받는다. 이것은 내가 스피드를 내는 비결이다. 몸무게가 68kg(150파운드)이 채 나가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나는 추가 파워를 만들어낼 또 다른 무언가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위쪽으로 몸을 튀어 오르도록 하는 동작은 임팩트를 향해 이동하는 클럽 헤드에 더 많은 스피드를 전해준다. 하지만 훌륭한 풋워크에는 단순히 파워를 만들어내는 것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 샷을 할 때에는 안정성, 균형, 체중 이동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을 다 쏟아내는 티 샷을 만들 수 없다. 비거리를 늘리고 싶으면 내가 지면을 이용하는 방법을 본받으려 노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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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 스윙에 이를 때처럼 뒷발의 안쪽에 힘을 주고 버텨라.”

발을 단단히 고정할 것

 

내가 볼을 아주 정확하게 맞히지 못할 때는 보통 백스윙을 하는 동안 오른쪽으로 몸이 흔들렸다. 이는 내 다리가 지면에 단단히 고정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체가 바위처럼 굳건하게 버티고 있다는 느낌을 가져야 이를 바탕으로 상체를 한껏 꼬아주고 스윙 후반부를 위해 파워를 축적할 수 있다. 단단한 하체는 또한 균형이 흔들리지 않고도 빠르고 강력한 스윙을 할 수 있는 자세를 만들어준다. 이 균형은 클럽의 스위트스폿에 볼을 맞힐 수 있게 도와주는데 이때 스윙 스피드가 비거리로 바뀐다. 백스윙을 할 때 오른발 안쪽, 특히 뒤꿈치로 지면을 단단하게 디뎌 고정하는 것이 훌륭한 스윙 이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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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히 밀어내기

상체의 회전이 끝나면 하체가 역동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오른발로 지탱했던 모든 체중은 빠르게 왼쪽으로 움직여야 한다. 내가 하는 방법은 왼발로 지면을 강하게 밀어내고 힙을 오픈하는 동시에 할 수 있는 한 오른발 뒤꿈치를 재빨리 들어 올리는 것이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빠르면 빠를수록 아래쪽으로 향해 내가 만들어내는 압력은 커지고 이는 다시 강력하게 위로 쳐 올리는 힘으로 변한다.
이 모든 것은 빠른 시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뭔가를 생각하려는 엄두도 낼 수 없다. 여기서 이해해야 할 것은 클럽이 아래쪽으로 움직이기 전에 체중이 타깃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다. 다음의 스윙 이론을 톱에서 취할 첫 번째 움직임에 적용하려고 노력하라. 아래로 밀어낸 다음 다운스윙을 시작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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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자

임팩트 때 사실상 지면으로부터 떨어져 올라가는 편이다. 나는 아래를 향하는 모든 압력을 마치 점프할 때처럼 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도록 전환한다. 발끝으로 서는 것은 스피드를 만들어내고 또 볼을 올려 치기 위해 더 좋은 자세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드라이버 샷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꼭 해야 할 동작이다. 이 ‘밀어내는 동작’은 꼭 따라 할 필요는 없지만 임팩트까지 클럽의 스피드를 점점 더 높이는 데는 이 모습을 떠올리면 도움이 될 것이다.
요약해서 말하면, 백스윙을 할 때 오른발 안쪽으로 버텨 서고 지면을 힘껏 밀고 힙을 오픈함으로써 다운스윙을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임팩트가 이뤄질 때 특히 왼쪽 다리를 곧게 편다. 그러면 스피드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Justin Thomas

저스틴 토머스 : 23세. 2015년 CIMB클래식에서 첫 번째 PGA투어 우승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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