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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을 잡아라 CONTROL YOUR TIMING [Lesson :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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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양정윤

스윙 타이밍이 무너졌다면 서둘러 바로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스윙 전체가 금세 무너지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로빈 사임스가 타이밍에 문제가 나타났을 때 발생하는 5가지 현상과

이를 해결할 핵심 드릴을 소개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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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드레스를 취한 뒤 손과 손목에 밴드를 감는다. 양손으로 밴드를 약간 늘려준다.

2•3 .이 텐션을 유지하며 백스윙과 임팩트를 만들어본다.

골프에서 타이밍은 어떤 역할을 할까? 타이밍은 첫 단추와도 같다. 첫 단추를 제대로 끼워야 일이 술술 잘 풀려나가듯 스윙도 마찬가지다.
타이밍은 스윙의 기본 요소다.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타이밍을 갖고 있다면 긴 비거리와 정확도는 어느 정도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타이밍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윙의 매 구간마다 몸의 모든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각각 따로 움직이고 있다는 증거이다.
실제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는 처음 골프를 시작할 때부터 “타이밍을 잘 맞춰라”라는 지적을 자주 들었을 것이다.
실제 많은 프로 골퍼도 타이밍에 항상 신경 쓰고 있으니 이 중요성에 대해서는 더 이상 거론할 필요가 없다.
타이밍이 흐트러지는 현상은 스윙 도중 팔과 몸의 싱크로율이 맞지 않을 때 나타난다. 타이밍에 문제가 있는 날에는 몸 전체가 올바르지 않은 순서로 움직인다.

 

다음과 같은 문제가 느껴진다면 타이밍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① 백스윙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팔에서부터 다운스윙이 시작 된다고 느껴질 때.
② 공을 팔과 손으로만 치고 있다고 생각될 때.
③ 몸이 너무 풀렸다고 느껴질 때.
④ 클럽 페이스에 대한 컨트롤이 전혀 안 될 때.
⑤ 똑바로 가는 샷을 쳤는데 “이건 운이야”라고 판단될 때.
이 다섯 가지 문제가 나타난다면 타이밍 향상을 위한 드릴을 기억하자.

 

 

DRILLS FOR A BETTER MOTION

좋은 타이밍을 갖기 위한 드릴을 소개한다. 세라밴드(Thera-Band)와 같은 약간의 탄력을 지닌 도구를 준비한다. 

1. 5번 아이언을 쥐었다고 생각하고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그다음 손과 손목에 밴드를 감는다. 밴드를 약간 늘려준다. 

2•3. 이 텐션을 유지하면서 백스윙 피봇과 함께 임팩트까지 만든다.

이 드릴은 어깨의 근육과 견갑골 부위의 근육이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해 올바른 느낌을 전달한다. 이 근육을 안정감 있게 잘 사용하면 팔과 몸의 싱크로율이 향상돼 최적의 타이밍을 갖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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