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DRIVER / 세르히오의 드라이브 샷 [Lesson Tee : 1602]

세르히오의 드라이브 샷 [Lesson Tee : 1602]

1

사진_J. D. 큐번(J. D. Cuban)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볼 스트라이킹 능력을 자랑하는 세르히오 가르시아. 그 비결을 공개하는 것을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는 스윙 메커닉에 관해 언급한 적이 사실상 거의 없다. 스스로를 ‘감각에 의존하는 선수’라고 말하는 그는 스윙의 모든 요소를 가능한 한 단순하게 유지하려 애쓴다. 즉, 타깃에 집중한 후 자신 있게 스윙을 한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가? 다행히 세르히오는 뛰어난 비거리와 정확도를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어쩔 수 없이 입을 열어 자신의 비밀을 공개했다. 다음이 바로 그가 말한 내용이다. _론 카스프리스크(Ron Kaspriske)

 

2
1. 셋업

나는 등을 곧게 펴고 릴랙스된 어드레스를 좋아한다. 많은 골퍼들은 볼을 앞에 두고 등을 구부리는데 이럴 경우 몸이 경직되어 결국 움직임 전체를 구속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파워풀한 스윙을 해야겠지만 그렇다고 뻣뻣해서는 안 된다.

 

2. 테이크어웨이

백스윙을 할 때는몸과 등판 그리고 클럽이 동시에 움직이기 시작해야 한다. 사진에서 보이는 지점에 이르렀을 때 오른쪽 팔꿈치가 구부러지고 손목이 꺾이며 클럽을 위쪽으로 들어 올리도록 한다.

3

3. 백스윙

몸을 꼬아 톱에 이를 때 왼쪽 어깨가 아래를 향해 감기도록 한다. 이런 자세를 ‘파워 무브’라고 하는데, 다운스윙 때 더욱 강력해진 파워를 풀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안쪽에서 돌아 나오며 볼을 칠 수 있게 해준다.

 

4. 톱

내 스윙은 이전보다 작고 단단해졌다. 톱에서 클럽이 지면과 평행이 되는 지점에 이르지 않은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이는 샷 컨트롤에 도움이 된다. 볼을 향해 서둘러 스윙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백스윙하던 모든 동작을 끝내라. 그렇지 않으면 스윙은 조화를 잃게 된다.

 

4

5. 다운스윙

다운스윙 때 내가 해온 단 한 가지 생각은 양손을 이용해 체인을 아래로 잡아당긴다는 느낌을 가진다는 것이다. 이는 클럽을 일찍 릴리스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클럽헤드가 뒤처져 따라오게 한 다음 사정없이 볼을 때린다.

 

6. 임팩트

다운스윙과 임팩트 때 그립의 끝을 비교해보라. 아래를 가리키는 것에서 위를 가리키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나는 릴리스를 시작하고 있다. 아마추어 골퍼들은 종종 임팩트가 이뤄질 때까지 억지로 클럽을 잡아당긴다. 그 대신 조금 느슨한 상태를 유지하여 클럽헤드가 저절로 떨어지도록 하라.

 

5

7. 임팩트 후
프로들이 스루스윙 시 최대한 아래에 머물러 있으라고 하는 것은 사진처럼 볼이 저 멀리 날아가고 있지만 임팩트가 이뤄졌을 때와 같은 자세를 유지하라는 것이다. 만약 볼을 정확히 맞히지 못했다면 더 오랫동안 아래쪽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8. 피니시

템포는 어떤 피니시를 만드는가를 결정한다. 스윙을 지나치게 힘껏 한다면 피니시는 균형을 잃게 될 것이다. 클럽헤드는 임팩트에서 최고의 속도로 움직여야지 임팩트 이전에 최고 속도에 이르러서는 안 된다. 몸의 회전과 일치시킨다면 긴 비거리와 함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쉬워진다.

About GD MAN

Check Also

jd1101

더 많은 버디를 잡는 퍼팅 [Lesson : 1711]

[골프다이제스트] 길든 짧든 어떤 거리에서도 무조건 넣겠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난 2016~2017 시즌 PGA투어에서 그린에 올린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