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DRILLS&PRACTISE / 땅을 지지한다는 것 [Tom Watson : 1601]

땅을 지지한다는 것 [Tom Watson : 1601]

1

사진_J.D. 쿠반(J.D. Cuban)

땅을 지지한다는 것

골프 스윙은 발에서 시작된다. 글_톰 왓슨(Tom Watson)

골퍼의 역량을 평가할 때는 적절한 그립을 만드는지, 힘이 넘치고 균형 잡힌 셋업 자세를 만드는지를 살핀다. 그다음 발의 움직임을 보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골퍼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헤드 스피드를 만들어내는가를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적절한 풋워크는 한결같은 샷, 샷의 파워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요소로서, 당신 역시 다음의 스윙 순서를 지키려고 노력해야 한다. 먼저 양 발바닥의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위 중앙에 무게중심이 오도록 한다. 그다음 체중이 오른발 안쪽으로 조금씩 옮겨가도록 하면서 백스윙을 시작해 톱에서는 체중이 뒤꿈치에 실리도록 한다. 다운스윙을 시작할 때는 왼발 뒤꿈치를 강하게 내딛는 것을 힙이 앞쪽을 향해 회전하기 시작하는 출발점으로 삼는다. 왼발 뒤꿈치를 다시 강하게 딛는 것은 어린 시절 나의 코치였던 스탠 서스크가 가르쳐준 아주 중요한 교훈이었다. 이렇게 하면 스윙 스피드를 점차 높일 수 있고 임팩트가 이루어질 때 파워를 실어 클럽을 릴리스할 수 있다.

풋워크가 제대로 이뤄진다면 의도한 자세로 스윙을 마칠 수 있을 것이다. 뒷발은 그저 균형을 잡는 역할만 담당하도록 하고 체중의 대부분을 앞발에 싣기 위해 노력한다.

 

2

Tom Watson

톰 왓슨 : 

2014년 라이더컵의 미국 팀 단장이었다.

 

Elementary Watson

비거리를 늘리고 싶다면 다른 스포츠 종목의 파워풀한 동작을 참고하라. 야구에서 배팅하는 동작이든, 테니스의 포핸드 스윙이든, 미식축구에서 볼을 던지는 동작이든 간에 체중을 옮기고 하체(특히 발)를 타깃 방향으로 틀어줘야 한다. 앞발로 지면을 단단히 딛고 힙을 회전한 다음 상체나 다리를 돌리는 것이다. 이것이 파워가 실린 스포츠의 움직임이다. 골프도 마찬가지다.

About GD MAN

Check Also

sy11

훅을 방지하자 [Lesson : 1711]

[골프다이제스트] 스윙 플레인과 팔뚝 간격을 통해 훅 방지하기. 슬라이스를 내는 비율만큼은 아니지만, 간혹 훅으로 고생하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