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 BEST TEACHERS / 볼 굴리기 [David Leadbetter : 1502]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볼 굴리기 [David Leadbetter : 1502]

1

사진_제이디 쿠반 J.D. Cuban (플로리다주 브래댄튼의 컨세션골프클럽에서 촬영.)

볼 굴리기

그린 밖에서 퍼터를 활용하는 법.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 David Leadbetter

 

그린의 가장자리까지 반듯하게 펴진 지면이 이어지고 있다면 그린 밖이라 할지라도 퍼팅을 하는 것은 아주 현명한 판단이다. 지난해 6월 마틴 카이머가 파인허스트에서 수없이 이런 플레이를 반복해 US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바람직한 방법은 볼이 그린 밖에서부터 구르기 시작하는 것을 감안해서 실제 길이보다 10에서 15퍼센트 가량 더 길게 보고 퍼트하는 것이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을 따르면 좋은 스트로크를 만들 수 있다.

 

 

2

 

1. 정상적인 풀스윙을 할 때와 같이 그립을 취한다면 이 샷을 할 때 훨씬 더 많은 파워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그립을 사용할 때 볼을 때리는 동안 자연스럽게 손목의 움직임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는 볼을 홀까지 굴리는 데 도움이 된다.

2. 정상적인 퍼팅에 비해 더 큰 스트로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당신의 손과 팔이 움직일 수 있도록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척추를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하다. 등을 구부리고 서면 걸리적거리지 않게 퍼터를 스트로크하는 애를 먹을 수 있다.

3. 그린 밖에서 퍼트를 할 때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실수는 짧게 끊어치는 스트로크로 평소보다 볼을 더 힘껏 때리는 것이다. 백스윙을 평소보다 길게 가져가고 클럽 헤드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속도를 높이며 움직이는 느낌을 갖도록 한다.

4. 힙과 무릎이 타깃을 향해 약간이나마 움직이도록 한다. 특히 뒤쪽(오른 다리) 무릎이 안으로 꺾여 들어오도록 해준다. 이 동작은 더 많은 에너지를 만들어내도록 해주기 때문에 일부러 손에 힘을 주어 볼을 치려고 애쓸 필요가 없어진다.

 

3

David Leadbetter

데이비드 레드베터 :
전 세계 26개의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 신청

About GD MAN

Check Also

400

페어웨이를 가르는 호쾌한 드라이버 샷 [Lesson Tee : 1704]

페어웨이를 가르는 호쾌한 드라이버 샷 보다 효과적인 드라이버 활용법. 글_필 미컬슨(Phil Mickelson) & 앤드루 겟슨(Andrew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