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 BEST TEACHERS / 찾습니다 [Tom Stickney II : 1412]

찾습니다 [Tom Stickney II : 1412]

1

사진_제이디 쿠반 J.D. Cuban

 

찾습니다.

모든 드라이버가 다 ‘나한테 딱 맞는 그 클럽’처럼 보일 때.
글_톰 스티크니 2세 Tom Stickney II

 

나는 새로 출시되는 드라이버와 금방 사랑에 빠지는 이른바 ‘금사빠’ 골퍼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조금 더 현명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골프숍에 들어갈 때마다 선반에 걸린 신제품에 팔을 뻗어서는 안 된다. 그랬다가 확 달아올랐던 열정이 식게 되면 시험 삼아 집어 들었던 클럽은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게 된다. 어쩌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레슨일 것이다. 혹은 전두엽절제술을 통한 정신병 치료이거나.
만일 드라이버를 교체할 생각이라면 두 가지만 약속하라. 첫째, 반드시 프로에게 클럽 피팅을 받아야 하고 둘째, 새 클럽에게도 충분한 기회를 주어야 한다. 첫 번째 내용에 관해서 <골프다이제스트>는 미국 내 100대 베스트 클럽 피팅 전문가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이 중 당신과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이 최소한 한 명은 있을 것이다(자화자찬이지만 내가 여기서 몇 달 더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두 번째 약속 내용에 관해서는 새로운 장난감에게 얼마간의 유예 기간을 설정해주라는 것이다. 한 달 후에도 여전히 뭔가 더 조절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껴진다면 다시 클럽 피터를 찾아가라. 바로 이것이 애초에 가장 먼저 클럽 피팅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하는 이유다! 일단 모든 스티커를 다 떼어냈다고 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져버린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Tom Stickney II

톰 스티크니 2세  : 캘리포니아 팜데저트의 빅혼골프클럽과 유타주 파크시티의 더프로몬토리클럽에서 레슨을 하고 있다.

 

 

――――――연습장에서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5가지 신호――――――

1. 코스에서 카트를 보았을 때 이를 맞히려고 시도한다.
2. 한 번 이상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사려고 연습장용 토큰을 꺼낸 적이 있다.
3. 당신의 모든 클럽에 바닥에 쓸려 만들어진 녹색 자국이 있다.
4. 볼 주위를 빙 둘러 빨간색 줄을 하나 그어 마크를 한다(대회용으로는 두 줄을   그려 넣는다).
5. KFC에서 주는 라지 바스켓에서 왠지 다른 충동이 느껴진다.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하루 5분! [Fitness : 1710]

하루 5분! 지난달에 이어 사무실에서나 집에서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 건강한 골퍼가 되는 운동법 세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