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TEE-TO_GREEN / BUNKER PLAY / 벙커 샷 셋업의 기본 [Lesson:1409]

벙커 샷 셋업의 기본 [Lesson:1409]

1

사진_박영현

 

벙커에서 일관된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은 일관된 셋업과 스윙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달에는 벙커 샷 셋업의 기본과 스윙에 대해 설명한다.
이런 일관된 동작을 해야 일관되게 벙커에서 탈출해 업&다운에 성공할 수 있다.
글•진행_이병옥 / 에디터_노수성

 

 

 

2

그립은 짧게(좌)

그립은 무조건 5센티미터 짧게 잡는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벙커에 들어가면 발이 5센티미터 정도는 묻히기 때문이다. 벙커가 단단하다 하더라도 좀 더 정교한 터치를 위해 이런 세팅을 권장한다.

 

체중은 왼쪽에(우)

셋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윙 내내 왼쪽 발에 체중이 실려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야 정확하고 일관되게 볼 뒤로 클럽 헤드가 들어간다. 체중 이동을 하거나 오른발에 체중이 실려있지 않게 주의한다.

 

 

 

 

3

어깨도 오픈하라 (좌)

스탠스를 타깃 중심으로 11시 방향으로 향했다면 어깨도 11시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래야 아웃사이드 인의 스윙 궤도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

 

11-1 룰 (우)

벙커 샷에서는 11-1 룰을 반드시 지킨다. 11-1 룰은 셋업 때 클럽 페이스는 타깃을 기준으로 1시 방향, 스탠스는 타깃을 중심으로 11시 방향으로 여는 것을 말한다.

 

 

다른 팁
1 일반 스윙보다 천천히, 피니시까지 만드는 부드러운 스윙을 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어깨 방향으로 스윙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타깃의 직•후방으로 스윙을 하게 되면 실제로 셋업을 기준으로 안쪽으로 잡아당기는 스윙이 되므로 벙커에서 탈출하기가 어렵다.
2 위의 셋업과 기본 스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일관된 스윙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스윙을 만드는 데는 거리가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풀스윙으로 가장 편안한 스윙을 한다. 반복해도 늘 같거나 비슷한 스윙을 만들 때까지 연습한다. 그 스윙으로 샷을 하면 일정하게 나오는 거리가 있다. 벙커 샷은 이 거리에서 응용이 시작된다.

 

 

 

3

Scott Lee

이병옥 : 미국 PGA 멤버, 분당에서 이병옥골프아카데미 운영, J골프 해설위원.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손목을 이용한 래깅 [Lesson : 1707]

손목을 이용한 래깅 래깅 동작을 잘 만들어야 비거리 증가와 일관성 있는 스윙을 꾀할 수 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