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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를 부탁해 [Fitness :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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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양정윤 / 헤어 & 메이크업_파크뷰칼라빈 by 서일주 / 모델_홍정화(KTL 랩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독일 페달로 골프 컨디셔닝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밸런스를 부탁해

장타를 날리는 골퍼들을 언제까지 부러워만 할 텐가. 비거리를 늘리고 싶다면 몸통 회전으로 파워를 축적할 때 중심축이 흔들리지 않게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보다 더 빨리 비거리를 늘리려면 몸의 밸런스를 잡아야 한다는 이야기다. 중심 잡힌 골퍼가 필드를 지배하는 법. 지금부터라도 밸런스 트레이닝을 시작해보자. 글_전민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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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ance 1

운동법 : 오른쪽 다리로 균형을 잡으며 서고 왼쪽 다리는 뒤로 쭉 뻗는다. 사진과 같이 양손으로 클럽을 잡고 앞으로 뻗는다. 숨을 내쉬면서 양팔은 클럽의 평행을 유지하고 뒤로 뻗은 다리는 고관절을 굽히며 앞으로 구부린다. 마시는 호흡에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10~15회 반복하고 반대쪽도 운동한다. 주의할 점은 머리에서 꼬리뼈까지 일직선이 되게 한다는 것. 다리가 움직이는 동안 몸통은 안정적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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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ance 2

운동법 : 오른손으로 클럽을 들고 왼쪽 다리로 균형을 잡은 채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숨을 마시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숨을 내쉬면서 오른손의 클럽을 왼손으로 옮겨준다. 이때 머리는 손의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반대편 다리로 이동하기를 반복하는데 클럽과 머리도 동일하게 움직인다. 10~15회 반복한다. 머리와 눈은 반대로 움직여야 하며 천천히 운동한다. 어지럽다면 머리를 고정하고 운동한다.

눈을 감고 한 발로 서서 자세를 유지하는 능력은 21~59세까지 21초 이상이 정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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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ance 3

운동법 : 오른쪽 다리로 균형을 잡고 서서 양팔을 벌려 어깨관절 안정화에 집중한다. 숨을 마시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내쉬는 호흡에 왼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터치한다. 동시에 오른쪽 발꿈치를 세운다. 한 방향으로 5회 운동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한쪽씩 이동하면서 운동한다. 시선은 아래에 볼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미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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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ance 4

운동법 : 양 손바닥과 양 무릎을 바닥에 댄다. 한 손으로 무릎을 터치한다. 이때 머리는 왼쪽 방향으로 미리 회전한다. 숨을 내쉬면서 손과 다리를 사선으로 뻗어준다. 숨을 마시면서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10~15회 운동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머리는 항상 고정하며 손과 다리가 움직이는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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