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 볼보 더 뉴 S90 [Automobile : 1611]

볼보 더 뉴 S90 [Automobile : 1611]

main

사진_볼보 제공

볼보 더 뉴 S90

안전함의 대명사 볼보가 북유럽의 감성을 담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가왔다. 그 선봉엔 더 뉴 S90이 자리한다. 글_한원석

더 뉴 S90은 다이내믹한 비율과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이 강조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이다. 여기에 브랜드 설립 이래 지켜온 인간 중심의 철학이 반영된 볼보자동차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안전 및 편의 장치를 적용하고, 천연 소재로 마감된 인테리어로 품격을 높여 스웨디시 젠틀맨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세단으로 완성됐다. 더 뉴 S90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상품성, 인간을 위한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

The New S90 T5
Inscription
 제원  4963×1879×1443mm
 엔진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배기량  1969cc
 최대 출력  254HP
 최대 토크  35.7•m 
 구동 방식  전륜
 복합 연비  미정
 판매 가격  7190만원

2

볼보 더 뉴 S90은 S80 출시 이후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더 뉴 S90의 외관은 차체가 보다 낮고 넓으며, 길어 보이는 볼보자동차만의 시그니처 비율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인상을 뿜어낸다. 강인하고 대담한 직선형의 디자인과 유려한 쿠페형 옆 라인, 입체적인 프런트립 등이 조화를 이뤄 동급의 경쟁 모델 중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자랑한다. 1960년대 큰 인기를 끈 전설적인 스포츠카 P1800에서 영감을 얻은 콘셉트 쿠페를 모티브로 완성됐다. T자형 헤드램프와 볼보의 새로운 아이언 마크가 적용된 세로 모양의 그릴이 눈에 띈다.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토르의 망치(Thor’s Hammer)’라는 애칭으로 더욱 유명한 풀-LED 헤드램프다. 더 뉴 S90에 적용된 세로 모양의 그릴은 차량이 보다 중후하면서도 웅장하게 보인다.

3

역동적이면서도 대담한 외관의 인상을 완성해주는 직선형 디자인은 실내 공간에도 적용되어 일체감을 이뤘다. 가로로 곧게 뻗은 직선형의 대시보드는 탑승객에게 시각적으로 넓은 공간감을 준다. 천연 우드 트림과 나파 가죽 등의 천연 소재로 완성도 높게 마감한 인테리어는 실용적인 북유럽 디자인으로 심리적인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태블릿 PC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세로형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Center Console Display)로 센터페시아 내의 버튼을 최소화했다. 스마트폰 화면전환 방식을 그대로 채택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운전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도 실현했다. 올 뉴 XC90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사운드 시스템은 더 뉴 S90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사운드 디자이너가 참여해 볼보자동차의 고향인 스웨덴 예테보리 콘서트홀의 음향 기술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세계 최초의 안전 기술을 20개 이상 보유한 볼보자동차는 더 뉴 S90에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볼보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의 총칭) 시스템 또한 최신 기술을 대거 보강했다. 더 뉴 S90은 볼보자동차가 자랑하는 첨단 안전 기술과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파일럿 어시스트 II (Pilot Assist II)는 조향장치의 도움을 받아 자동차가 차선을 유지하여 달릴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로,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중 중간 단계의 기술이다.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은 올 뉴 XC90을 통해 도로 이탈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흉추와 요추 부상 방지 및 완화를 위한 안전장치다. 더 뉴 S90에도 적용했다. 더 뉴 S90에는 볼보자동차가 세계 최초 개발한 긴급 제동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기술 또한 최신 버전이 탑재됐다. 동급 최초로 보행자 및 자전거 감지 기술과 교차로 추돌 방지 시스템을 적용한 데 이어 볼보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대형 동물 감지 기술(Large Animal Detection)도 적용했다. 교차로 추돌 방지 시스템(Auto-brake at Intersection)은 교차로 진입 시 반대편 차량에서 직진하는 차량과의 추돌 위험 등을 감지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긴급 제동 시스템은 주야간에 상관없이 상시 작동한다.

 

4

세련된 디자인과 사람을 배려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춘 스웨디시 젠틀맨의 세단

About GD MAN

Check Also

400

닛산 알티마 [Automobile : 1702]

사진_닛산 제공 닛산 알티마 때론 안전하게 때론 짜릿하게 드라이빙하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패밀리 세단에 스포티한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