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 BEST TEACHERS / 회전 바로잡기 [Lesson : 1611]

회전 바로잡기 [Lesson : 1611]

main

사진_이승훈

회전 바로잡기

잘못된 회전을 교정하기 위한 얼라인먼트 스틱 활용법. 진행_브라이언 모그 / 정리_한원석

리버스 틸트 혹은 리버스 피봇은 몸 회전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스윙 오류다. 즉, 몸이 회전하는 게 아니라 모든 동작에서 허리가 타깃 반대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현상이다. 프로보다는 아마추어 골퍼에게 자주 나타나는 문제점으로 잘못된 회전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교정하기도 힘든 부분이다. 어렵다고 느끼는 동작이기도 하다. 스윙할 때 올바른 회전을 구사할 방법을 소개한다.
교정하기 어렵다고 해서 대단한 기구가 필요한 건 아니다. 얼라인먼트 스틱 하나면 충분하다. 얼라인먼트 스틱을 바지 벨트 고리에 끼운다. 스틱이 몸의 앞쪽이 아닌 뒤쪽에 오게 한다. 스윙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거울 앞에서 연습하면 더 효과적이다. 동작이 잘되고 있는지 바로 확인하면서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다.
어드레스를 취한다. 얼라인먼트 스틱은 지면과 완벽하게 평행이 되도록 한다. 스틱의 양쪽에 물컵을 올려놨다고 가정했을 때, 컵이 떨어지거나 물이 전혀 쏟아지지 않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자세는 스윙 톱이다. 얼라인먼트 스틱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마찬가지로 이 동작에서도 스틱이 지면과 평행이 되어야 한다. 임팩트는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다. 왼쪽 어깨가 살짝 올라가기 때문에 약간 기울어진다. 하지만 스윙이 끝난 피니시에서는 얼라인먼트 스틱이 다시 완벽히 지면과 평행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 무게중심이 충분히 이동된 상태이고 양쪽 힙의 높이가 같다. 어드레스에서, 스윙 톱에서, 임팩트 후 폴로스루에서 피니시까지 얼라인먼트 스틱은 절대 한쪽으로 쏠리면 안 된다. 항상 지면과 최대한 평행이 된 상태를 유지해야 올바른 회전을 구사할 수 있다. 이 방법을 활용해 스윙을 교정하고 몸에 익히면 완벽히 달라진 느낌을 받게 된다. 리버스 틸트가 없어지면서 스윙에 매우 긍정적인 변화가 생긴다.
팁을 하나 더하자면, 드라이버 샷을 할 때 어드레스에서 살짝 몸이 기울어져도 된다(오른쪽 사진). 왼쪽이 오른쪽보다 살짝 높아도 괜찮다. 이렇게 기울어져도 되는 유일한 클럽이다. 드라이버를 칠 때는 어퍼 블로로 볼을 쳐야 한다. 나머지 클럽으로 스윙할 때는 얼라인먼트 스틱이 최대한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회전한다.

2

 

Brian Mogg 브라이언 모그

나이 : 55세 현재 : 세계 8개 지역에 브라이언모그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미국 베스트 50 교습가다.
현재 D.A. 포인츠, 카롤리네 마손, 카린 이셰르, 이미나, 이경훈 등을 가르치고 있다.

About GD MAN

Check Also

cover

오른손을 놓아주는 피니시 [Lesson : 1710]

오른손을 놓아주는 피니시 타이밍과 일관성을 만들어줄 드라이버 스윙.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사진_이승훈 아마추어 골퍼가 가장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