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MAGAZINE / Automobile / 더 뉴 GLS [Automobile : 1612]

더 뉴 GLS [Automobile : 1612]

main

사진_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GLS

럭셔리로 시작해 럭셔리로 끝난다. S클래스의 품격으로 밀어붙인 SUV의 S클래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GLS다.  글_한원석

2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집결된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고품격 디자인, 플래그십 SUV다운 압도적인 스케일, 최고의 넉넉함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GLS의 외부 디자인은 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강조하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의 AMG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한층 인상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을 띤다. 또 블랙 우드 트림과 고급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급 SUV로서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더 뉴 GLS는 7인승으로 3열 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중앙 좌석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자식으로 2열과 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더 뉴 GLS는 파워풀한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디젤 모델인 더 뉴 GLS 350d 4Matic은 역동성과 효율성이 장점이다. 9단 자동변속기(9G-트로닉)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운전자가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Off-road Engineering Package)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으로 여섯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와 주행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담력을 조절한다.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효율성이 더욱 향상된 최신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탑재로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다운힐 스피드 레귤레이션(DSR, Downhill Speed Regulation) 기능을 통해 오프로드 상황에서 가파른 언덕의 하강 능력을 개선했다. 능동적인 안전을 강화하고 엔진과 변속기의 자체 제어와 제동 개입을 설정했다. 내리막 주행 속도를 유지해 오프로드에서도 더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3

S클래스 SUV의 명성에 걸맞은 최첨단 안전 기술

더 뉴 GLS는 S클래스 SUV의 명성에 걸맞은 첨단 주행 보조와 안전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트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적용해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동급 SUV에서 가장 혁신적인 안전 기술을 제공한다. 3D 스테레오 카메라와 새로운 안전과 편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운전자의 스트레스와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는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LED 브레이크 라이트를 통해 후방 차량의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최첨단 기술이다. 부주의한 차선 이탈을 감지하고 경고를 보내는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앞 범퍼의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앞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해주는 디스턴스 파일럿 디스트로닉(Distance Pilot Distronic) 그리고 차선이 명확히 인식될 경우 차량이 차선 가운데로 주행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조향 어시스트(Steering Pilot) 등 혁신적인 기술이 대거 장착됐다. 이로써 더 뉴 GLS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더 뉴 GLS는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최첨단 편의 사양 

더 뉴 GLS 350d 4Matic에는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혁신적인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장거리 주행에서도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혁신적인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상의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로직7Ⓡ(Harman/KardonⓇ Logic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포함해 더 S클래스에 제공되는 최고급 사양의 편의 장치 그리고 더블 선 블라인드, 앞 유리 고온 세척 장치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4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집결된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5

The New GLS 350d 4Matic

 제원  5130×1980×1880mm
 엔진  V형 6기통
 배기량  2987cc
 최대 출력  258HP
 최대 토크  63.1kg•m 
 구동 방식  사륜
 복합 연비  9.5km/
 판매 가격  1억2500만원
  (부가세 포함)

 

 

 

 

About GD MAN

Check Also

400

닛산 알티마 [Automobile : 1702]

사진_닛산 제공 닛산 알티마 때론 안전하게 때론 짜릿하게 드라이빙하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패밀리 세단에 스포티한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