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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운동이 필요해 [Fitness : 1701]

준비운동이 필요해

안전한 겨울 골프를 위해선 철저한 준비운동과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 완벽한 준비로 겨울 라운드를 부상 없이 즐기자. 글_전민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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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_양정윤 / 헤어 & 메이크업_파크뷰칼라빈 by 서일주 / 모델_홍정화(KTL 랩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독일 페달로 골프 컨디셔닝 필라테스 자격증 수료) / 도움말_최은호(코어앤바디 대표)

Warm Up 1

클럽을 어깨 뒤로 들어 올리고 바르게 서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한쪽 방향으로 상체와 하체를 회전한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반대 방향으로 운동한다. 20회 반복한다. 고관절 최대 가동 범위를 위해 구부리거나 팔다리를 밖으로 내뻗거나 늘어뜨리도록 한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운동한다. 스쿼트 동작 시 발목을 아래쪽으로 구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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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2

양팔로 클럽을 어깨 선상까지 올려 준비 자세를 취한다. 골반은 중립으로 바르게 선다. 사진처럼 숨을 내쉬면서 한쪽 다리를 외회전한다. 발바닥 안을 본다는 이미지로 운동한다. 마시는 호흡에 돌아온다. 다리가 움직이는 동안 클럽은 수평을 유지한다. 고관절 내•외회전 정상 범위는 45도이다. 처음 단계에서는 한쪽 다리만 실시하고 익숙해지면 양쪽 다리를 번갈아 실시한다. 잘 움직여지지 않는 쪽은 스트레칭 후 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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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3

똑바로 서서 클럽을 가슴 선상까지 올려 준비한다. 내쉬는 호흡에 클럽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동시에 다리를 옆에서 뒤로 회전한다. 숨을 마시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오고 내쉬면서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15~20회 운동한다. 클럽은 들어 올릴 수 있는 범위까지만 올린다. 운동 시 견갑골, 어깨의 움직임에 집중한다. 다리가 회전하는 동안 균형을 유지한다. 힙 근육으로 원을 그린다고 이미지화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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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 Up 4

똑바로 서서 클럽을 가슴 선상까지 올려 준비 자세를 취한다. 숨을 내쉬면서 팔을 앞으로 뻗는다. 이때 다리는 옆으로 벌린다. 숨을 다시 마시고 내쉬면서 반복한다. 15~20회 운동한다. 고정된 다리의 안정화를 이루는 데 집중한다. 리듬감을 유지하면서 동작을 수행한다.

✽견갑골의 앞, 뒤 움직임을 이해하여 팔을 뻗을 것. 이러한 움직임은 목, 어깨, 척추 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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