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TV / 인스트럭터(해외) / BEST TEACHERS / 페어웨이 확보하기 [Lesson Tee : 1702]

페어웨이 확보하기 [Lesson Tee : 1702]

main

사진_J.D. 큐번(J.D. Cuban)

페어웨이 확보하기

정확도를 찾으려면 3번 우드를 잡을 것.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양쪽에 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좁은 페어웨이든 짧은 파4홀이든 굳이 드라이버로 티 샷을 할 필요가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차라리 3번 우드를 잡으면 더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다. 비거리는 조금 줄어들겠지만 페어웨이에서 세컨드 샷을 하는 것이야말로 나쁜 스코어를 만들 가능성을 최대한 줄여주는 방편이 되어줄 것이다. 이 클럽으로 풀이 더 짧은 지점을 찾는 방법을 익혀보자.

 

1

티를 낮게 꽂자

대부분의 3번 우드는 꽤 얕은 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티를 높게 꽂지 않아도 된다. 가장 적절한 티의 높이는 풀 위로 약 1cm가 채 안 되게 올라오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면 볼을 정확히 맞힐 수 있는 완벽한 라이가 만들어질 것이다.

 

2

그립은 낮춰 잡자

3번 우드의 샤프트 길이는 긴 비거리를 위해 예전보다 길어졌다. 하지만 샤프트가 길어질수록 볼을 똑바로 때리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굳이 비거리를 더 많이 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약 3cm 정도 그립을 내려 잡아 샷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3

볼은 뒤쪽에 놓자

볼을 정확히 맞히기 위해 어드레스를 할 때 드라이버 샷을 할 때보다 볼을 약 3cm가량 뒤쪽으로 이동한다. 이렇게 조정하면 다음 단계의 목표를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4

볼을 압착하자

티 위의 볼을 깔끔하게 때려내려고 애쓰지 마라. 볼을 내려쳐서 볼을 압착하는 데 집중하라. 임팩트 때 클럽 페이스는 타깃에 직각이 되고 볼은 페어웨이에 안착하게 될 것이다.

 

” 티를 뽑아내면 볼은 정말 공중으로 떠오를 것이다. ” 

 

5

 

 

David Leadbetter 데이비드 레드베터

세계 곳곳에서 26곳의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About GD MAN

Check Also

YN

아이언 실력 늘리기

기복 없는 안정된 샷은 힙에서 시작된다. 새롭게 레슨을 받는 학생들이 가장 흔히 경험하는 좌절은 아이언의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