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퍼팅 실력 향상에서 비롯된다
  • 정기구독
성공은 퍼팅 실력 향상에서 비롯된다
  • 김기찬
  • 승인 2018.05.2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은 퍼팅 실력 향상에서 비롯된다


오프시즌 동안 내게 많은 변화가 있었다. 단지 부정교합을 교정하기 위해 턱에 27개의 나사를 박은 수술에서 회복된 것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퍼팅도 개선했다.

내가 집중한 두 가지는 자세를 개선하는 것과 더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연습하는 것이었다. 자세를 가다듬는 훈련은 스트로크하는 동안 가능한 한 더 안정적인 자세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 볼 앞에 섰을 때 고정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면 모든 퍼트 때 퍼팅 라인에 대해 퍼터 페이스를 직각으로 유지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더 안정적인 자세를 만드는 방법 하나는 눈을 볼 위에 두라는 말을 따르는 것이다. 다시 말해 볼에 더 가깝게 서라는 뜻이다. 그 요령은 어깨와 목을 구부정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허리를 구부리는 것이다. 등은 곧게 펴야 한다.

연습할 때는 코스에서 플레이하는 것처럼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많은 아마추어골퍼는 연습을 그린 위에 올라서 한 지점으로부터 가능한 한 많은 퍼트를 성공시키는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정작 플레이할 때 같은 퍼트를 두 번 하는 법은 없다. 그 때문에 퍼팅 연습을할 때 끊임없이 거리와 위치를 다양하게 변화시켜야 한다.

퍼팅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연습법은 대단히 많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티를 8개 준비해서 홀 주위에 꽂는다. 각각의 티는 홀로부터 1.5~2m 정도로 떨어진 지점에 다양하게 위치시킨다. 1.5m 티 마커에서 시작해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퍼트한다. 한 번의 실수 없이 한 바퀴를 다 돌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시계반대 방향으로 돈다. 이렇게 8번의 퍼트를 다시 한번 성공시킨다면 연습은 끝이다. 이것이 목적의식을 가지고 연습한다는 뜻이다.

만일 이 방법이 효과가 있을지 의심스럽다면 지난 2월 내가 LPGA혼다타일랜드에서 25언더파의 토너먼트 레코드를 기록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2라운드에서 나는 21번의 퍼트로 62타를 기록했다.

글_제시카 코르다(Jessica Korda) / 사진_릴리언 수완룸파(Lillian Suwanrumph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