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부여여자중학교에 골프 연습장을 설립했다.
KLPGA는 11일 KLPGA 골프 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를 통해 충남 부여여자중학교에 골프 연습장 설립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골프 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는 골프에 대한 열의는 있으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자 2015년부터 KLPGA가 직접 진행하는 골프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KLPGA는 ‘KLPGA To YOU’를 통해 연습장뿐만 아니라 골프 클럽, 골프공 등 골프용품을 기증하고 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KLPGA 이영미 부회장은 “이번 연습장 건립을 통해 학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미래에 KLPGA에서 뛰는 훌륭한 선수가 이 연습장에서 탄생하길 기원한다”라고 바람을 덧붙였다.
KLPGA는 골프 꿈나무 육성 및 유소년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다. KLPGA는 ‘KLPGA To YOU’를 통해 골프 연습 시설을 가지게 된 학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KLPGA with YOU’까지 매년 확대 진행하고 있다.
한편 KLPGA는 재능기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등 유소년 대상의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 꿈나무와 유망주를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 4일 ‘2019 KLPGA-올포유 자선 골프대회’를 진행해 골프를 통한 나눔 경영을 실천한 바 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