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즈노가 미즈노 글로벌 R&D 기술과 세계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 반영을 통해 개발한 ST(Speed Technology) 시리즈의 4세대 모델인 ‘ST-Z 220, ST-X 220’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ST(Speed Technology)’ 시리즈의 특징인 포지드 베타 티타늄 페이스 소재와 코어테크 페이스 기술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드라이버의 핵심인 일관된 방향성과 반발력 향상에 집중해 임팩트 시는 물론 센터를 벗어난 샷에도 방향성과 비거리, 최고의 볼 스피드를 자랑한다.
일본 철강(NIPPON STEEL)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한 포지드 SAT2041 베타 티타늄 페이스는 ‘ST-Z 220, ST-X 220’ 드라이버의 비거리 성능을 높이는 가장 큰 특장점 중 하나이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경량, 고강도 소재로 피로도에 강한 미세 입자 구조를 가지고 있어 복원력이 높고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페이스로 많이 사용되는 6-4 알파 베타 티타늄보다 미세 균열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강도와 반발력을 자랑하는 이 소재에 페이스 중심부는 두껍게, 주변부는 얇게 각 두께를 다르게 설계하는 미즈노만의 ‘코어테크(CORETECH) 페이스’ 기술의 접목은 임팩트 시 손맛과 함께 페이스의 반발력을 더욱 증폭시킨다.
헤드의 솔에 물결 모양의 웨이브 솔(Wave Sole)을 탑재한 미즈노만의 웨이브 테크놀로지(Wave Technology)기술도 반발 성능을 향상해 더 큰 비거리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다. 최대로 끌어올린 반발 성능을 반발력 규제(SLE Rule)의 적합한 기준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크라운 안쪽에는 CT립(Ribs)을 배치해 공인된 규정 안에서 최대의 반발력을 끌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