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마골프, 투어월드의 패밀리 라인 XP-1 공개

2019-08-20     전민선 기자

혼마골프가 투어월드(TW) 패밀리의 새 라인인 XP-1(eXtra Performance-1)을 9월 하순에 선보인다.

XP-1은 투어 지향형 모델인 TW747과 성능 지향형 모델 TW XP-1 두 가지.

우드 헤드에는 기존 TW 패밀리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베레스의 ‘키그루브 에어리어’ 테크놀러지를 발전시킨 ‘W슬릿’을 탑재했다. W슬릿은 센터와 토와 힐 부분의 차별적 키그루브 에어리어 기술. 크라운은 경량화를 위해 카본을 사용했고 TW747 사용자보다 조금 느린 스피드의 플레이어를 위해 ‘투 디렉션 립 포메이션’을 채용했다. 크라운 하부에 두 개의 다른 방향의 립 배치가 크라운 휘어짐 효과를 즉시 볼에 전달해 보다 나은 반발력을 제공한다.
샤프트는 XP-1만을 위한 혼마의 ‘비자드43 엑스트라 퍼포먼스 샤프트’를 장착했다. 현재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가볍고 길지 않아 조작하기 쉽되 너무 약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아이언은 롱-미들 아이언 헤드와 쇼트 아이언 헤드의 설계를 달리한 ‘듀얼 헤드 디자인’을 채택했다. 롱-미들 아이언은 중공구조를 바탕으로, 쇼트 아이언은 포켓 캐비티 구조를 바탕으로 개발하여 디자인의 통일성 있지만 성능은 각각의 역할에 충실한 아이언을 개발했다.
샤프트 역시 혼마의 ‘비자드43 그라파이트 샤프트와 NS 프로 젤로스의 첫 공동개발 샤프트 ‘NS 프로 젤로스 for TW’를 선보인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