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골프, 업사이클링 ‘프라임블루 컬렉션’ 선보여
2020-04-29 전민선 기자
아디다스골프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근절하고 세계 해양 보전에 힘쓰기 위해 해양 환경 보호 단체인 팔리포더오션(Parley for the Oceans)과 협업한 ‘프라임블루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디다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해양 보호를 위한 관심을 촉구하고 소비자에게 바다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2024년까지 모든 응용 분야에서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100% 사용하는 것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며 세계 해양 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라임블루 컬렉션은 외딴 섬과 해변, 바닷가 지역과 해안선에 버려진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거해 고성능 폴리에스테르 섬유로 탈바꿈하여 업사이클링 의류와 골프화로 재탄생시켰다.
이 컬렉션에는 올 상반기 출시한 골프화 코드케이오스의 실루엣을 그대로 가져온 프라임 블루 스페셜 에디션이(남성용/여성용) 구성되어 있다.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도록 남성을 위한 두 가지의 폴로 셔츠와 쇼츠, 여성을 위한 민소매 폴로 셔츠와 스코트도 선보인다.
아디다스골프는 프라임블루 컬렉션 외에도 글로벌 2020 봄/여름 컬렉션에서만 전체 의류의 71%, 골프화의 75%가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만든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프라임블루 컬렉션은 5월 1일 첫 선을 보이며, 자사 직영점을 비롯한 일부 백화점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