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오 품은 명품관…김하늘 “골프 더 즐길 수 있게 돼”
명품 브랜드의 가치는 소비자의 신뢰에서 비롯된다. 신세계백화점이 명품의 가치를 인정했고, 젝시오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가 자리 잡은 명품관 한복판에서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던롭스포츠코리아의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가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본격적인 골프 시즌 개막과 동시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샤넬, 디올, 구찌 등이 들어선 신세계백화점 명품관 더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해 골프 브랜드 최초로 신세계백화점 팝업과 오픈런으로 화제를 모은 젝시오는 센텀, 강남점에 이어 올해 대구점으로 확대해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곳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골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젝시오는 젊은 세대가 합류한 골프 시장과 변화가 빠른 한국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신세계백화점과 손을 잡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기획했다. 지난해 더 스테이지에서는 배우 이성경과 함께 영 & 리치 감성을 더한 젝시오 화이트 에디션을 선보였다면 올해는 새롭게 출시한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 에디션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와 함께 젝시오 엑스, 젝시오 12, 젝시오 레이디스 등 전 라인업의 클럽과 골프볼, 프리미엄 용품 컬렉션 등 젝시오의 모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영리하고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쉽고 편하게 즐기는 골프로 세대와 성별,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허무는’ 젝시오의 골프 세계관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한·일 통산 14승을 쌓은 김하늘이 직접 현장을 찾아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투어 은퇴 후 다양한 분야에서 방송 활동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스포테이너 김하늘은 젝시오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합류해 쉽고 편한 골프를 지향하는 젝시오에 싱글 핸디캐퍼의 선택이라는 이미지를 더했다.
이 외에도 골프공 캘리그래피, 프로 골퍼 이현의 공개 레슨, 젝팟(XXIO POT) 이벤트에 5000여 명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고, 신세계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신백라이브’를 통해 장새별 아나운서와 프로 골퍼 김도하가 출연해 젝시오 팝업스토어의 현장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젝시오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구매 혜택을, 팝업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는 라이브 한정 구매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인터뷰] 젝시오 앰배서더 프로 골퍼 김하늘
●●● 젝시오 엑스로 클럽을 바꾸고 가장 달라진 점은?
어려운 클럽보다 편한 클럽을 선호하는 편이었는데, 최근 연습량이 이전보다 줄었음에도 필드에서 변함없는 플레이를 하는 스스로를 보며 역시 젝시오로 바꾸기 잘했다고 생각했다. 이전보다 골프를 좀 더 즐길 수 있게 된 것이 젝시오로 클럽을 교체한 후 생긴 가장 큰 변화다.
●●● 김하늘이 생각하는 젝시오는?
일본 투어에서 오래 활동한 만큼 젝시오와 스릭슨 등 던롭의 영향력에 대해 조금 더 잘 알고 있다. 일본에서 경험한 던롭 브랜드는 아마추어 골퍼에 대한 진지한 연구를 하고 제품을 완성도 있게 만드는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다. 타 브랜드의 경우에는 투어에서 활동하는 프로 골퍼의 장비를 연구하고 그것을 아마추어 골퍼가 따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지만, 젝시오는 처음부터 아마추어 골퍼에게 맞는 장비를 연구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화이자 특징이다. 이런 점이 젝시오가 한·일 모두 NO.1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주요한 요인인 것 같다.
●●● 젝시오 클럽으로 젝시오 볼을 치는 ‘스마트 시너지’에 대한 생각은?
젝시오 클럽으로 젝시오 볼을 치면 비거리가 약 4.7야드 증가 효과를 보고, 18홀 기준으로 라운드 한 번에 약 59m의 비거리 이득을 볼 수 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마케팅적인 요소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는 1야드를 늘이기 위해 골프 회사에서 어떤 노력을 하는지 잘 알기 때문에 조금 더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던롭은 클럽헤드, 샤프트, 그립 그리고 골프볼까지 모두 직접 생산하는 브랜드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그 하나하나의 요소가 최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제작하는 것을 염두에 뒀을 것이다. 클럽헤드, 샤프트, 그립의 조합에 따라 퍼포먼스가 달라지듯 클럽과 볼의 조합에 따라서도 비거리 변화는 당연히 발생할 수밖에 없다. 젝시오 스마트 시너지는 오랜 기간 아마추어 골퍼를 연구해온 젝시오가 만들어낸, 젝시오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께 드리는 선물이 아닐까.
[사진_던롭스포츠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