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퍼팅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팅 연습 도구들

2024-01-15     김성준 기자

 

겨우내 퍼터 그립에 손 한 번 대보지 않았으면서 퍼팅 실력이 유지될 거라는 생각 또는 나아질 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정신이 번쩍 들 명언 한 줄 소개하겠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지금보다 더 나아지는 것을 생각한다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상이다.” 천재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자주 인용했던 말이다.

혹시 이 구절을 읽고 무엇인가 깨달은 바가 있다면 지금 소개하는 퍼팅 연습기로 더 나은 퍼팅 실력을 길러보자. 물론 퍼팅 연습을 자주 하는 골퍼라도 더욱 나은 퍼팅 실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퍼트아웃 퍼팅 플레인 얼라인먼트 스틱 세트
4개의 게이트 홀을 사용해 골퍼의 어드레스 라이각에 맞춰 장착할 수 있다. 퍼팅 플레인을 빼고 얼라인먼트 스틱 1개를 끼워 스트로크 연습도 할 수 있다. 스트로크 크기와 스윙 아크를 일정하게 만드는 연습에 제격이다. 

2. 퍼트아웃 프로 퍼팅 게이트 
스몰 게이트와 미디엄 게이트 그리고 라지 게이트로 구성된 이 연습 도구는 정확한 스트로크 연습에 특화되어 있다. 넓은 게이트로 시작해 좁은 게이트까지 점진적으로 연습하면 자신감 넘치는 퍼팅을 만들 수 있다. 

3. 퍼트아웃 프리미엄 프레셔 퍼트 트레이너 실리콘 홀에 볼 리턴 기능을 추가한 연습 도구다. 완벽한 라인과 스피드로 스트로크해야 1.8인치의 마이크로타깃에 볼을 안착시킬 수 있다. 바닥의 엘라스토머 디스크는 홀 크기로 제작되었다. 

4. 퍼트아웃 라지 퍼팅 매트 
스팀프미터 기준 그린 스피드 10피트(3m)를 만드는 약간 빠른 그린으로 실제 그린과 비슷한 느낌으로 최적의 퍼팅 연습을 돕는다. 독립적인 6개의 홀 타깃과 퍼팅 라인을 갖춰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다. 
 

5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 다기능 홀 
실제 홀의 직경과 동일하게 설계된 다기능 홀은 퍼팅의 거리감과 방향을 한 번에 연습할 수 있다. 가로로 놓으면 볼 위치에 따라 스트로크의 강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로로 놓으면 좌·우·정중앙의 방향성을 익힐 수 있다. 

6.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 스위트 스폿 교정 바 
에임을 잘해도 퍼터 페이스의 스위트 스폿에 볼을 맞히지 못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볼을 보낼 수 없다. 40mm 간격을 시작으로 퍼터 페이스에 부착해 연습하는 스위트 스폿 교정 바는 정확한 스위트 스폿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7.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 퍼팅 레일
오디세이의 독자적 기술인 트리플트랙이 인쇄된 퍼팅 레일로 볼을 똑바로 굴릴 수 있게 연습할 수 있다. 볼이 레일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연습을 통해 일직선으로 나가는 퍼팅을 만들 수 있다. 

8.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 퍼팅 매트 
슬로프 패드를 퍼팅 매트 밑에 넣어 훅과 슬라이스 라이를 설정해 연습할 수 있다. 실제 그린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경사를 연습해 어떤 라이에서도 자신감 있게 퍼팅할 수 있도록 돕는다. 

9. 인버디 템포 플러스 
내구성이 향상된 고밀도·고탄성 스웨이드 매트와 확장된 UI 센서로 지루하지 않은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다. 총 열 쌍의 정밀한 광센서가 퍼팅 거리, 퍼팅 각도, 퍼팅 템포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바로 피드백을 준다. 7단계의 그린 스피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하는 전용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몰입감 높은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다. 

사진_김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