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맡겨! [Equipment : 1704]
  • 정기구독
내게 맡겨! [Equipment : 1704]
  • 김기찬
  • 승인 2017.04.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게 맡겨! [Equipment : 1704]

사진_이승훈 / 모델_김일환(LTC 트레이닝 아카데미 원장)



내게 맡겨! 1타 차로 승부가 갈리는 세계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골프 과학은 발전한다. 상상을 뛰어넘는 무더위나 험준한 지형에서도 골퍼가 최고의 결과를 내는 데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 글_전민선 FlexGrid 3.0 심미적인 요소를 정의함과 동시에 고도의 기능적 목적을 지닌 패턴 새롭게 디자인한 하이퍼플렉스Ⅱ의 플렉스그리드 3.0 패턴이 눈에 띈다. 플렉스그리드 3.0 패턴은 골퍼의 퍼포먼스를 위한 FJ만의 어퍼 설계. FJ 브랜드 마케팅 영업 총괄 홍정완 상무는 “개발 방향을 안정적이고 견고한 스윙을 가능케 하는 데 기본인 ‘발’에 맞췄고 발의 골격과 근육, 힘줄, 인대 등 해부학적인 연구를 제품 개발과 함께 병행했다. 유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하기 위해 플렉스그리드 3.0 패턴을 접목했다”고 말했다. 이 패턴은 부드럽고 가벼운 데다 방수 기능까지 겸비한 메시 소재 위에 고무 소재를 부분적으로 적용한 것으로 발등과 옆 라인을 따라 유선형으로 촘촘하게 엮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발등과 발목을 감싸는 인대와 근육의 위치에 따라 위에 얹은 고무의 패턴을 다르게 디자인해 발의 골격과 근육, 힘줄, 인대 등의 움직임과 그 역할을 최고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지한다. 또 골퍼가 걷거나 스윙할 때 더 자연스러운 발의 움직임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임팩트 때는 발의 뒤틀림이 없이 안정적으로 지탱해준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스윙을 가능케 하는 데 기본인 발에 집중해 안정성, 유연성, 편안함, 통기성까지 겸비한 하이퍼플렉스 Ⅱ 골프화 FJ.

 

Outlast 열 흡수와 저장, 방출에 특화된 아웃라스트 신소재 데상트골프의 캡슐 저지에는 아웃라스트 소재를 적용했다. 아웃라스트는 우주에서 극심한 온도 편차로부터 우주 비행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주복에 적용한 신소재다. 실 안에 일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물질이 담긴 작은 캡슐을 넣는 원리. 캡슐 형태의 작은 입자는 공기의 흐름을 제어해 과도한 열을 흡수•저장•방출한다. 기온이 낮을 때는 따뜻하게, 기온이 높을 때는 시원하게 적정 온도를 유지해 날씨에 관계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 데상트골프의 김우리 홍보 마케팅 팀장은 “골퍼는 기상 여건에 따라 매우 변화무쌍하게 대처해야한다. 일교차가 10℃ 이상 나는 환절기에는 날씨 때문에 라운드 복장 선택도 쉽지 않다. 골퍼가 한 가지 옷으로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온차가 큰 환절기와 봄 시즌 데상트골프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저지 아우터에 적용했다”고 했다.

어떠한 기후 환경에도 골퍼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주는 캡슐 저지 데상트골프.

 
Zoned Aerolayer 여러 겹의 층을 만들어 어떤 날씨 환경에서도 몸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기술 존드 에어로레이어 베스트에는 존드 에어로레이어 테크놀로지가 담겼다. 보디 부분에 여러 겹의 층(Layering)을 만들어 어떤 날씨 환경에도 몸을 따뜻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여기에 부위별로(Zoned) 니트 조직 등 직물 방식이나 기능을 다르게 적용해 스윙도 편하다. 에어로리액트 하프 집업에는 에어로리액트 섬유 기술을 적용했다. 에어로리액트 섬유 기술은 날씨의 변화에 따라 땀이 나거나 습도가 높아지면 원단이 이를 감지하고 직물 구조를 확장시켜 통기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실현한다. 반대로 땀이 식거나 습도가 내려가면 다시 수축하고 공기 흐름을 차단해 보온성을 높인다. 나이키골프 어패럴 신발 머천다이징 전성훈 부장은 “존드 에어로레이어 베스트와 에어로리액트 하프 집업 모두 변덕스러운 환절기에 딱이다. 체온과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굳이 여러 벌의 옷을 준비하지 않아도 돼 편하다”라고 말했다.

에어로레이어 기술과 마무리 발수 처리로 젖어 있는 조건에서도 몸을 따뜻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존드 에어로레이어 베스트, 에어로리액트 어댑티브 섬유 기술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하프 집업 셔츠 모두 나이키골프.

 
Climalite 속건 기능과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 아디퓨어 윈드 재킷에 적용된 클라이마라이트 소재는 아디다스의 기본적인 테크놀로지로 뛰어난 속건 기능과 우수한 신축성을 자랑한다. 아디다스 스포츠에서 출시되는 저지나 트랙 톱 등에 다양하게 적용된 소재이기도 하다. 아디다스골프 마케팅 팀 염희령 차장은 “신축성과 경량성이 뛰어나 골퍼가 스윙하기 편하고 일교차가 크고 변덕스러운 날씨에 적합한 속건 기능으로 쾌적함을 유지하여 골퍼가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아디퓨어 윈드 재킷은 가볍게 걸칠 수 있어 얇은 이너와 매치해 봄 라운드에 입기 좋다.

클라이마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스윙 시 동작을 자유롭게 취할 수 있어 편안한 바람막이 아디다스골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