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골퍼가 되려면 [Lesson Tee : 1706]
  • 정기구독
진정한 골퍼가 되려면 [Lesson Tee : 1706]
  • 김기찬
  • 승인 2017.06.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골퍼가 되려면 [Lesson Tee : 1706]


중요한 순간에 실력을 발휘하기 위한 9가지 훈련법.

비전54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골퍼들은 주로 멘탈 게임에 대한 도움을 받고 싶어서 찾아오지만, 최고의 플레이를 펼칠 때 몸이 어떻게 움직이는가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기울인다.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다. 몸의 상태는 라운드마다, 심지어 샷과 샷 사이에도 끊임없이 변한다. 어떤 날은 몸이 팽팽한 느낌이 들고 또 어떤 날은 편하고 느긋하다. 전반 나인에는 힘이 넘치다가도 후반에는 축 늘어진다. 골퍼들이 코스에서 느끼는 기분에 상관없이 정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실행 상태를 구축해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우리가 개발한 균형(Balance)과 템포(Tempo) 그리고 긴장(Tension) 완화(BTT) 기술을 연마하면 누구나 그렇게 할 수 있다. 우리가 정리해놓은 훈련법을 한 가지씩 실행하며 9홀 연습 라운드를 하되, 타수에는 신경 쓰지 말고 오로지 훈련의 완수에만 초점을 맞춘다. 몸과 마음에 어떻게 조화를 이뤄야 절정의 실행 능력을 발휘하고 유지할 수 있는지를 더 깊이 파악할 수 있도록 고안된 방법이다. 플레이하는 홀과 코스에서 직면하는 상황은 명백하거나 미묘하게 전부 다르다. BTT에 익숙한 골퍼들은 그 차이를 더 잘 인식하고 그에 필요한 조정을 통해 중요한 순간에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진정한 골퍼가 되려면(Be a Player)>에서 부분 발췌. 아트리아 북스에서 6월 6일 출간 예정. 피아 닐슨과 린 매리엇은 미국 50대 교습가이며 스코츠데일에서 골퍼들을 지도한다.

1. 균형 발을 모은 채 풀 샷을 하고, 칩 샷과 퍼팅을 할 때는 한쪽 다리로만 선다. 모든 샷을 마칠 때까지 균형을 잃지 말아야 한다.

2. 템포 퍼팅을 포함한 모든 스윙을 평상시보다 50% 느린 템포로 구사한다.

3. 긴장 완화 스트로크할 때는 어깨를 부드럽고 느슨하게 유지하는 것만 생각한다.

4. 피니시 스윙을 마친 후에는 늘 피니시 자세를 3초간 유지한다.

5. 페이스 평상시 템포의 75%로 샷을 한다.

6. 그립 스윙할 때마다 일관된 압력으로 클럽을 쥔다.

7. 인지 평소처럼 프리 샷 루틴을 진행하되 눈을 감은 채 스윙한다.

8. 리허설 한쪽 다리로 서서 균형을 유지한 채 연습 스윙을 먼저 한 다음 진짜 샷을 한다.

9. 태도 루틴을 시작할 때부터 스윙을 마칠 때까지 미소를 지은 채 샷을 한다. 턱의 긴장을 푼다.

글_피아 닐슨(Pia Nilsson) & 린 매리엇(Lynn Marriott) / 정리_매슈 루디(Matthew Rud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