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톡] 아이폰 시리의 진짜 골프 실력
  • 정기구독
[골프톡] 아이폰 시리의 진짜 골프 실력
  • 김기찬
  • 승인 2018.03.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톡] 아이폰 시리의 진짜 골프 실력


“내 손안의 개인비서, 아이폰 시리(Siri)의 골프 수준은 어느 정도까지 다다랐을까?”

일반적으로 아이폰 사용자는 시리에게 말하는 사용자와 그렇지 않은 사용자,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시리란 2011년 10월 아이폰 4S와 함께 태어난 애플의 음성 인식 서비스다. 음성 명령을 인식해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문자 메시지 전송, 스케줄 관리,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41개의 언어를 구사하며 한국어는 2012년 6월에 추가돼 국내 사용자의 편리를 돕는다.

시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의 토너먼트 일정과 결과, 선수 정보를 정확히 알려준다. 그리고 타이거 우즈의 지난 메이저 대회 우승 기록까지 알고 있을 정도로 똑똑하다. 단, 2007년부터 통계 내용을 제공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특히 미국 골프 투어 대회 기간에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순위 정보를 쉽게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사실 사용 언어를 한국어로 이용하면 질문에 대한 답은 제한적이다. 국내 투어 스케줄 정보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제공하지 못한다. 반면 사용 언어를 영어로 바꿔 시리에게 질문한다면 더 많은 골프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시리가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을 갖고 있는 건 아니다. 시리는 간혹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답으로 사용자에게 웃음을 주기도 한다. 시리에게 일반적인 골프에 대한 질문을 해봤다.

Q. 마스터스는 언제 열리나요? A. 오거스타내셔널에서 2018년 4월 5일 진행됩니다.

Q. 지난해 데상트코리아먼싱웨어매치플레이 우승자는 누구입니까? A. 다음은 데상트코리아먼싱웨어매치플레이 우승자에 대해 제가 찾은 결과입니다. (시리는 대신 웹사이트를 서치해 관련 우승자 기사를 제공한다.)

Q.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스케줄은 어떻게 되나요? A. 죄송합니다... 답을 드리기가 어려운데요. (대신 화면 하단에 KLPGA 웹사이트 주소를 안내해준다.)

Q.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A. 제가 찾은 결과입니다. (하단에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와 유튜브 주소를 안내해준다.)

Q. LPGA투어 상금왕은 누구입니까? A. 다음은 제가 찾은 결과입니다. (박성현 39년 만에 LPGA투어 신인왕+상금왕+올해의 선수상 석권...)

Q. 타이거 우즈의 컨디션은 어떤가요? A. 지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멕시코챔피언십에서 타이거 우즈는 경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Q. 안신애 프로의 근황이 궁금해요. A. 흥미로운 질문이네요.

Q. 미국 4대 골프 메이저 대회 정보를 알려주세요. A. 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하단에 위키피디아에서 찾은 남자 메이저 골프 대회 기사를 안내함.)

Q 지난주 PGA투어 우승자는 누구입니까? A 혼다클래식은 2018년 2월22일부터 25일 사이에 열렸습니다. 저스틴 토머스가 8언더파로 승리했습니다.

Q. 다음 주에 열리는 골프 대회는? A. 밸스파챔피언십은 이니스브룩-코퍼헤드 코스에서 진행됩니다.

Q. 여기서 가장 가까운 골프 코스는 어디입니까? A. 제일 가까운 곳을 발견했습니다. 인천 서구 경서동에 있는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