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황에 적응하는 간단한 방법
  • 정기구독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는 간단한 방법
  • 김기찬
  • 승인 2018.05.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는 간단한 방법

레슨을 받기 위해 나를 찾는 골퍼에게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스윙을 하고 싶다는 말이다. 나도 대충 알겠는데 최고의 플레이를 위해서는 라운드 도중 만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해 어떤 교정을 해야 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적응하는 법을 알면 완벽한 스윙은 아니더라도 여전히 괜찮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여지를 가질 수 있다. 좋은 샷은 더 훌륭해지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점은 나쁜 샷도 더 좋아진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체인지업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빨리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비결이 된다.











1 드라이버 샷 개선하기 티 샷을 향상시키려면 볼 위치를 바꿀 것

드라이버로 최적의 탄도와 스핀을 만들려면 볼 위치를 스탠스의 왼쪽에 두고 볼을 올려 쳐야 한다. 만일 볼의 위치를 왼발과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면(위) 볼을 지나치게 낮게 치게 된다(그리고 볼이 휘어나갈 가능성도 높다). 따라서 볼은 이보다 더 앞으로 옮겨서 왼발 발가락과 일직선을 이루도록 한다(왼쪽). 두 발을 모은 상태로 어드레스를 한 다음 오른발을 타깃 반대 방향으로 벌려준다. 이제 볼을 높이 띄울 준비가 된 것이다. 어쩌면 곧은 타구를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2 아이언 샷 개선하기 자신의 커브가 환경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할 것

자신의 샷이 만드는 커브가 마음에 들든 그렇지 않든 간에 중요한 점은 아이언으로 만드는 전형적인 샷 스타일을 홀이 원하는 점과 부합되도록 만드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크고 탁 트인 연습장에서 작은 목표를 정하고 이를 겨냥하고 볼을 목표 지점까지 보내기 위해 필요한 방법을 찾아내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더 나은 시야를 가지려면 약 10야드 앞쪽, 타깃 라인 위에 얼라인먼트 스틱을 세워놓는다. 그런 다음 샷을 해서 타깃지점까지 볼을 보낼 때 볼이 어떻게 휘어나가는지 주의해 지켜본다. 이렇게 하면 더 작은 지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리커버리 샷 개선하기 나쁜 라이는 경험과 머리로 극복할 것

오거스타내셔널의 회원이 아닌 이상 모든 샷을 완벽한 라이에서 할 수는 없다. 나쁜 라이를 만난다면 그저 있는 힘껏 볼을 때린 다음 최선의 결과가 나오기만 바랄 것이 아니라 계획을 세워야 한다. 우선 라이를 가늠하는 것이 먼저다.

클럽을 볼 위에 갖다 댈 수 있다면 클럽 헤드가 확실하게 볼을 먼저 맞힐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볼을 조금 더 스탠스의 안쪽으로 옮기고 스윙 궤도가 하강 곡선을 그리는 동안 볼을 내려치는 데 집중한다. 만일 정상적인 백스윙 때보다 손목의 힌지를 더 크게 가져가 가파른 각도로 클럽을 테이크백 한다면 적절한 공격 앵글을 만드는 환경을 조성한 셈이다. 이런 샷은 대개 낮게 뜨고 평소보다 런이 더 많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여기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큰 실수는 몸을 쳐들면서 볼을 더 높이 띄우려고 애쓰는 것이다. 절대 자세가 흐트러져서는 안 된다.

연습할 때 의식적으로 10분 동안 나쁜 라이에서 샷을 쳐댄다면 실제 플레이할때 리커버리에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많아졌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4 벙커 샷 개선하기 훌륭한 셋업이 거의 자동적인 벙커 샷을 만든다

많은 골퍼가 있는 힘껏 스윙하면서 리딩에지로 모래를 파거나 아니면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볼을 떠내려고 노력한다. 그 어느 쪽도 신뢰할 만한 테크닉이 못 된다. 그 대신 페이스를 오픈하고 그립을 잡은 다음 볼을 스탠스 중앙보다 조금 앞쪽에 둔 상태로 스탠스를 조금 오픈한다. 이 조합은 여기서 보이는 라인을 따라 평소의 피치 스윙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클럽이 너무 깊이 들어가지 않고 볼의 바로 밑을 통과하도록 한다.

글_케일린 스코브론(Kaylin Skovron) / 정리_매슈 루디(Matthew Rud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