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레드베터] 서는 법과 전달하기
  • 정기구독
[데이비드 레드베터] 서는 법과 전달하기
  • 김기찬
  • 승인 2018.06.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레드베터] 서는 법과 전달하기
David Leadbetter at the Concession Golf Club in Bradenton, FL on Monday, November 13, 2017.


 

만일 티 샷이 자주 튀어 오르거나 페어웨이에 떨어진 후 그다지 멀리 굴러가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볼을 내려치고 있기 때문이다. 풀 위에서 아이언 샷을 하는 경우라면 바람직하다고 하겠지만 드라이버 샷을 할 때는 상황이 다르다. 만일 장작을 패듯 항상 티를 두 동강 내고 있다면 이는 지나치게 볼을 내려친다는 증거다.

드라이버로 최대의 비거리를 내고 싶다면 볼을 올려 쳐야 한다. 그러려면 아주 간단히 다운스윙하는 동안 글자 그대로 몸을 일으켜 세우면 된다. 이 동작을 연습해보자.

다운스윙을 시작할 때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타깃을 향해 히프를 찔러 넣어야 한다. 기존의 급한 각도의 다운스윙과는 많이 다른 느낌을 받기 때문에 편안하게 이 동작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 처음에는 볼을 사용하지 않고 연습할 것을 권한다. 일단 이 동작이 몸에 익으면 그 다음부터는 볼을 놓고 샷을 하기 시작해도 된다. 그러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자신한다.

일어서서 히프를 밀어 넣는 동작은 볼을 향해 움직이는 클럽 헤드의 궤적을 얕게 만들고 임팩트 직전 상승 궤도에 접어들게 해준다. 그러면 볼을 내려칠 때보다 백스핀이 훨씬 덜 걸린 채 높은 탄도가 만들어진다. 이는 볼이 더 멀리 날아가고 더 많이 굴러가게 하는데 있어 정말 중요한 요소다.

자신의 스윙 각도가 바뀐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글쎄? 이 방법으로 스윙해도 볼이 엉뚱하게 날아갈지도 모른다. 하지만 굴하지 않고 다시 한번 더 시도해볼 만한 스윙임은 분명하다.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