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롱 디자인 라인업
  • 정기구독
툴롱 디자인 라인업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8.08.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는 총 9개 라인업으로 출시하며 각 퍼터마다 모티브가 된 아이콘을 각인했다.

프리미엄급 퍼터가 국내 데뷔를 앞뒀다. 프리미엄 퍼터를 정의하는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는 그만한 자격을 충분히 갖췄다. 최고급 소재와 장인 정신, 품격 있는 디자인, 한층 진보된 테크놀로지를 결합했다. 총 9개 라인업으로 출시하며 각 퍼터마다 모티브가 된 아이콘을 각인했다. 하나하나 제각기 독특한 의미를 파헤쳤다.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의 창립자는 숀 툴롱이다. 그는 골프 업계에서 알아주는 베테랑이다. 그도 그럴 것이 골프 클럽 디자이너로 30년 이상 경력을 쌓았다. 그는 테일러메이드를 거쳐 1990년대에 제보(Zevo) 골프를 설립, 메탈 우드와 아이언, 퍼터를 출시했다. 그리고 지난 2015년 자신의 이름을 딴 툴롱 디자인을 창립했다. 1년이 지난 2016년 캘러웨이골프가 이 툴롱 디자인을 인수하면서 그는 현재 캘러웨이골프 수석 부사장으로 일하며 퍼터 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숀 툴롱은 “최고의 퍼터는 사운드(Sound), 필(Feel)과 함께 롤(Roll), 이 세 가지 요소가 최적의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말한다. 그의 철학을 대변하듯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9종의 퍼터는 페이스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그루브가 퍼팅 시 진동을 조절해 사운드와 필을 조절한다. 동시에 다이아몬드 패턴 안의 작은 그루브가 백스핀을 줄여 일관되고 뛰어난 롤을 제공한다.

포틀랜드
오리건주 북서부에 위치한 포틀랜드는 툴롱 디자인의 창립자 숀 툴롱의 막내아들이 살고 있는 도시다. 아들을 생각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담았다.

멤피스
멤피스는 소울의 도시로 유명하다. ‘소울의 여왕’ 어리사 프랭클린이 이곳 출신이며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가 잠들어 있는 곳이다.

애틀랜타
미국 동남부에 위치한 애틀랜타에는 아름다운 골프장이 많다. 전설적인 골퍼 보비 존스의 고향이기도 하다.

인디애나폴리스
스포츠카 모양에서 영감을 얻었다.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자동차경주인 ‘인디애나폴리스 500’ 덕분에 이 이름 외에 다른 건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매디슨
미국 4대 대통령 제임스 매디슨의 이름을 딴 매디슨. 이곳은 툴롱 디자인의 창립자 숀 툴롱의 고향이기도 하다.

샌디에이고
툴롱 디자인은 샌디에이고에서 시작됐다. 이곳은 골프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킨 곳이다.

콜럼버스
오하이오주의 콜럼버스는 미국 내에서 골프에 가장 열광하는 도시다. 그런 만큼 콜럼버스에는 명문 골프장도 많다.

롱아일랜드
롱아일랜드의 시네콕힐스골프클럽에서 US오픈이 다섯 번 열렸다. 올해를 비롯해 1896과 1986년, 1995년, 2004년에도 US오픈 대회장으로 활용됐다.

오스틴
텍사스는 위대한 골프 챔피언을 배출한 곳이다. 오스틴 퍼터는 이곳의 밝고 활기찬 챔피언들에게 영감을 얻어 탄생했으며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클래식한 외관으로 표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