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놀이터, 모리셔스
  • 정기구독
신들의 놀이터, 모리셔스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01.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국이 있다면 아마 이런 모습이 아닐까? 누구나 한 번쯤 가보길 원하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곳. 아직은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 그래서 어쩌면 희소 가치가 높은 곳이 바로 모리셔스다. 천국에서 라운드를 꿈꾸는 이가 있다면 이곳에서 미리 예행연습을 해보길 바란다. 천국에서 하는 라운드가 시시하게 느껴질지도 모를 일이다. 

“모리셔스? 어디 있는 건데?”

에디터가 모리셔스를 방문한다고 하자 지인 열 명 중 여섯 명의 한결같은 물음이었다. 그리고 나머지 네 명의 반응은 이것이었다. “그게 뭔데?” 새로 생긴 ‘키즈 카페’ 이름이냐고 심각하게 물어보는 이도 있었다. 

그렇다. 에디터가 한 행위는 마치 캐나다 퀘벡에 사는 어떤 사람이 동네 친구들에게 “나 다음 주에 울릉도에 놀러 갈 예정이야”라고 말한 것과 다름없었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남서부에 있는 섬나라로 크기는 제주도만 하다. 아담한 크기만 보고 아프리카 어느 나라의 일개 섬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모리셔스의 정식 명칭은 ‘모리셔스 공화국’이다. 하나의 국가라는 뜻이다. 수도는 포트루이스다.

과거 네덜란드와 프랑스를 거쳐 영국의 식민지였다가 1968년 정식으로 독립했다. 영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으며 인구는 130만 명 정도다. 아프리카 지역에 있지만 인구의 약 68%가 인도계이며 아프리카계는 약 27%에 불과하다. 과거 프랑스 식민지 시절 인도에서 대량 이민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미국의 대문호 마크 트웨인이 “신은 모리셔스를 창조하고 그 뒤에 천국을 만들었다”라고 할 만큼 최고의 경치를 자랑한다. 직접 방문하기 전까지는 이 의미를 절대 실감할 수 없다. 산호초가 섬 전체를 둘러싸고 있으며 연중 온화한 기후를 보인다. 연간 평균 기온은 20~27도다.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벨마플라지리조트

모리셔스 동쪽의 2km 백사 해안을 따라 자리한 콘스탄스벨마플라지리조트(Constance Belle Mare Plage Resort)는 천국보다 먼저 만들어진 신들의 놀이터를 엿볼 최적의 장소다. 

모리셔스의 럭셔리 리조트로서 오랫동안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던 이곳은 최근 세련된 감각으로 리노베이션을 마치며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바다와 마주한 104개의 프레스티지 룸과 149개의 주니어 스위트, 독립된 거실을 갖춘 여섯 개의 디럭스 스위트, 빌라 형태의 객실 열여덟 개, 다섯 개의 침실과 독립된 거실, 다이닝 룸 그리고 온수 풀장이 있는 프레지덴셜 빌라 한 채로 구성되어 있다. 

벨마플라지는 모던한 인테리어를 위해 새로운 컬러를 입힌 정교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침실과 스위트 그리고 빌라는 대담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리모델링했다. 모리셔스 장인의 세심한 손길을 거친 가구 디자인은 객실의 분리된 공간마저 상호 보완적으로 기능하도록 설계했다. 

뛰어난 경치의 백사 해변을 바라보고 푸른 열대우림과 바닷바람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을 수 있는 벨마플라지는 프라이빗하면서도 자연을 최대한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한편 벨마플라지에서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바와 레스토랑은 건축 디자인은 물론 요리 측면에서 모두 새로운 콘셉트로 재무장했다. 유럽과 아시아의 맛과 멋을 결합한 퓨전 메뉴를 선보이는 ‘인디고 레스토랑’과 해변의 ‘블루 바’에서는 모래사장 바로 위에서 칵테일을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미식가를 위한 레스토랑 ‘블루 페니 셀러’는 1300곳이 넘는 와이너리에서 만들어진 1만5000개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포도주 전문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필수 코스이며 요리 역시 와인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럭셔리의 끝판왕 프린스모리스호텔

최고 중의 최고를 만끽하길 원한다면 모리셔스 북동쪽 해안의 목가적인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 콘스탄스프린스모리스호텔(Constance Prince Maurice Hotel)을 추천한다. 수도 포트루이스에서 약 35km 떨어져 있다. 

60ha의 광대하며 풍요로운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프린스모리스는 울창한 초목, 푸른 라군, 평화로운 백사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다. 모리셔스 내에서 가장 럭셔리하면서도 평온한 숙소를 꼽으라면 단연 프린스모리스다. 

자연 친화적인 초가지붕부터 안락한 바닥재까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주니어 스위트는 이 호텔의 대표 객실이다. 형형색색의 열대어가 살고 있는 얕은 라군 위에 저라한 주니어 스위트 수상 객실의 발코니에서 해 질 녘 붉게 물든 바다를 바라보는 경험은 정말 로맨틱하다. 

이 외에도 널찍한 규모의 패밀리 스위트룸, 수상 빌라와 비치 빌라 그리고 개인 풀과 만찬 장소를 포함해 최고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프린슬리 빌라 등이 있다. 

프린스모리스는 아름다운 객실만큼이나 훌륭한 레스토랑과 바를 보유하고 있다. 

‘라시펠 레스토랑(L’ Archipel Restaurant)’은 호텔 중심부인 인피니티 수영장 옆에 있으며 뛰어난 셰프인 마이클 사이올리(Michael Scioli)가 손님을 맞는다. 전통 프랑스식 요리 기술과 모리셔스의 제철 식자재를 이용해 세련되고 우아한 식사 테이블을 선보인다. 

신비로운 맹그로브 풀숲 사이의 수상 플랫폼 위를 거닐다 보면 놀랍도록 로맨틱한 ‘라 바라슈아 레스토랑(La Barachois Restaurant)’을 마주하게 된다. 잔잔한 라군 위에 촛불로 꾸며진 로맨틱한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시안 레스토랑(Asian Restaurant)’에서는 스시를 비롯한 일식과 딤섬 등 정통 중식을 맛볼 수 있다.

레저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인도양의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다이빙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다이브 마스터와 강사가 그룹이나 개인 다이빙 강습을 제공하고 있다.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언제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이 선사하는 최고의 골프 라운드

콘스탄스가 운영하는 리조트나 호텔을 이용하는 게스트는 18홀 규모의 챔피언십 골프 코스인 레전드와 링크스 코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린스모리스에서 5분 거리인 벨마플라지에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프로 골퍼인 휴 바이오치(Hugh Baiocchi)가 디자인한 레전드 골프 코스는 1994년에 개장했다. 코스에서 울창한 나무 사이로 보이는 모리셔스의 아름다운 바다는 플레이어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레전드 코스에서는 매년 유러피언 시니어투어 MCB투어챔피언십이 열린다. 올해도 12월 7일부터 사흘간 열린 대회에서 노보기 23언더파 193타를 기록한 미국의 클라크 데니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링크스는 웅장한 느낌의 18홀 코스다. 로드니 라이트(Rodney Wright)와 피터 앨리스(Peter Allis)가 설계한 이 코스는 2002년 개장했다. 화이트 티 기준 6078m의 파71 코스다. 코스가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들어앉아 있어 언듈레이션이 심한 편이다. 따라서 카트 사용은 필수다. 

골프를 즐긴 후 유 스파(U SPA)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여섯 개의 싱글 룸과 네 개의 커플 룸이 마련되어 있다. 정원의 조용한 코너에 자리한 유 스파는 온수 수영장과 함께 석조 마당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휴식, 노화 방지, 디톡스, 수분공급과 같은 다양한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또 세계적인 명성의 족부 전문가 브라이스 니섐(Brice Nicham)의 발 관리와 자세 교정을 비롯한 특별 케어를 받아볼 수 있다.

과거와 현재, 자연미와 세련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재탄생한 콘스탄스 리조트와 호텔은 모리셔스의 아름다움을 관망하는 데 최고의 장소임이 틀림없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맛있는 음식으로 에너지를 끌어올리며 조용한 자연을 벗 삼아 정신 수양을 하고 있으면 정말 천국에 사는 이가 부럽지 않다. 

콘스탄스 벨마플라지(Constance Belle Mare Plage)
A : Belle Mare, Poste de Flacq, Mauritius - Indian Ocean
T : (230) 402 26 00 / F : (230) 402 26 26
E : info@bellemareplagehotel.com

콘스탄스 프린스모리스(Constance Prince Maurice)
A : Choisy Road, Poste de Flacq, Mauritius - Indian Ocean
T : (230) 402 36 36 / F : (230) 413 91 30
E : info@princemaurice.com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tom@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