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 우승자, 최민철의 캐디백 속에는?
  • 정기구독
한국오픈 우승자, 최민철의 캐디백 속에는?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1.2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한국오픈 우승자, 최민철의 가방 속을 엿봤다. 

① 어드레스 정렬이 올바르게 됐는지 확인할 때 이용하는 얼라인먼트 스틱 그리고 스터드 장식이 멋스러운 얼라인먼트 스틱 커버.

② 대회 전 그리고 연습 볼을 치기 전, 5분 정도 스트레칭을 하는 데 이용하는 밴드. 부상을 막을 수 있고 어깨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


③ 이 연습 도구를 오른발 아래 놓고 체중 이동 연습을 한다. 체중 이동이 올바르게 되어야 정확한 임팩트와 함께 비거리도 늘어난다.


④ 지난해 한국오픈 우승으로 디오픈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디오픈이 열린 스코틀랜드 카누스티 골프장에서 이 클럽 페이스 세척 도구를 구입했다. 이 도구를 이용해 페이스에 오염이 발생했을 때 수시로 깨끗하게 닦아 낸다.


⑤ 8번 아이언을 들고 가장 많은 시간 연습을 해서 이 클럽을 들었을 때 제일 편안하고 익숙하다. 이 아이언으로 145~150m를 보낸다.


⑥ 두 개의 구슬 사이로 공이 통과하려면 임팩트 때 정확하게 맞혀야 하기 때문에 임팩트 구간 및 클럽 페이스 정렬을 연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⑦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쇼트 게임을 좋아했다. 자연스럽게 디봇을 수리할 일이 많았다. 그때부터 디봇 수리기에 관심이 생겼다. 수십 개의 디봇 수리기를 모았다.


⑧ 선물로 받은 스카티 카메론 로고가 새겨진 볼 마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