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OOTD #3] 체형 커버 필드룩 솔루션
  • 정기구독
[GD OOTD #3] 체형 커버 필드룩 솔루션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2.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봄 골프 시즌을 앞두고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골퍼라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자신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커버하는 체형별 코디법을 소개한다.

■ 상체 통통족
상체 통통족은 팽창 효과가 있어 상체를 부각시키는 큰 체크 패턴이나 넓은 간격의 스트라이프 티셔츠 대신 시선을 분산시키는 작은 도트나 플라워, 얇은 스트라이프 패턴 상의를 고를 것. 아니면 어깨에 스터드 장식이나 컬러 블록이 포인트인 피케 셔츠를 입어 시선을 한쪽으로 집중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쇼츠나 과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적용된 스커트를 선택해 상의보다 하의에 시선을 집중시켜도 좋다. 속옷 자국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저지 소재의 타이트한 상의나 캡 소매 아이템도 피해야 할 아이템 중 하나.

■ 하체 비만형
엉덩이와 허벅지에 유난히 살이 많은 하체 비만형, 일명 저주 받은 하체를 가졌다면 화려한 프린트의 상의나 소매의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상의를 고른다. 시선이 상의에 집중되어 치명적인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하의는 팬츠보다는 스커트를 입을 것을 권하겠다. 단, H라인의 스커트 보다는 A라인 스커트를 골라 입을 것. 팬츠를 입고 싶다면 일자 바지보단 밑단이 좁아지는 팬츠를 선택하고 톡톡 튀는 벨트를 함께 매치한다. 하체보다는 허리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다.

■ 말라깽이 타입
말랐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다. 뭘 입어도 헐렁해 옷 태가 나지 않고 자칫하면 좀 불쌍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타입이라면 타이트하게 피트되는 옷은 절대 금물. 소재 역시 하늘거리는 소재보다는 두께감이 있거나 강도가 있는 소재를 선택해야 마른 몸을 커버할 수 있다. 작은 무늬의 프린트보단 큼직한 무늬의 상의를 선택한다. 하의는 가느다란 다리가 돋보이는 쇼츠보다 풍성해보이는 플레어 스커트, 플리츠 스커트를 택한다.

■ 키가 작은 체형
키가 작다면 길이가 길거나 어중간한 길이의 상의를 피한다. 엉덩이 중간까지 오거나 벨트를 살짝 덮는 기장의 상의를 고른다. 팬츠와 골프화의 컬러를 맞추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한다. 이때 발목까지 올라오는 하이톱 골프화는 피한다. 다리를 더 짧아 보이게 할 뿐이다.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기기에 충분한 스냅백이나 강렬한 컬러, 화려한 패턴의 모자를 착용해 그쪽에 시선이 집중되게 한다. 머리 위에 이런 모자를 얹음으로써 키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복부 비만형
출렁이는 뱃살이 고민이라면 저지 소재로 상체가 피트되는 재킷을 입지 않는다. 볼록 튀어나온 뱃살을 도드라지게 보이게 할 뿐이다. 차라리 피트되는 티셔츠나 니트 위에 그보단 박시한 베스트를 함께 매치할 것을 권한다. 약간 루스한 피트의 티셔츠나 밑단이 A라인으로 퍼지는 티셔츠도 뱃살을 커버할 수 있다. 컬러는 밝은 것보단 어두운 것이 좋다. 봄인데 너무 칙칙해 보이지 않을까 고민이면 골프화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GD OOTD]는 필드에서 더욱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선보이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첫째 주, 셋째 주, 다섯째 주 수요일에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