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 처음 우승한 허미정, 남편 샴페인 세례에 함박웃음
  • 정기구독
결혼 후 처음 우승한 허미정, 남편 샴페인 세례에 함박웃음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8.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미정의 남편(왼쪽)이 허미정(왼쪽에서 두 번째)을 축하하고 있고, 오수현(왼쪽에서 세 번째)과 이정은(오른쪽)이 그 모습을 지켜보며 웃고 있다.

허미정이 5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우승한 기쁨을 남편과 함께 나눴다.

허미정은 11일(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노스 베리크의 르네상스 클럽(파71, 6,427야드)에서 열린 LPGA 투어 애버딘 스탠더드 인베스트먼트 스코티시 여자오픈(총상금 150만 달러, 약 18억2000만 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1개를 엮어 5언더파 66타를 쳤다.

최종합계 20언더파 264타를 기록한 허미정은 공동 2위 이정은, 모리야 쭈타누깐(태국)을 4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허미정은 2009년 세이프웨이 클래식, 2014년 요코하마 타이어 LPGA 클래식에 이어 약 5년 만에 LPGA 통산 3승째를 올렸다.

5년 전 자신의 캐디를 맡았던 아버지와 함께 우승 기쁨을 나눴다면, 이번엔 남편이 함께했다.

허미정은 지난해 1월 결혼했고 이번 대회에서 결혼 후 첫 우승을 거뒀다.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남편이 허미정의 경기를 직접 따라다니며 응원했다.

허미정은 마지막 18번 홀(파4)에서 약 1.5m 버디를 잡은 뒤 우승을 확정, 두 팔을 번쩍 들어 올리며 세리머니를 펼쳤다.

자신의 우승을 도운 캐디, 또 동반 플레이어 이정은, 쭈타누깐과 포옹한 허미정은 눈물을 닦으며 남편에게로 향했다. 남편은 허미정을 향해 함박웃음을 지으며 달려왔고, 허미정과 포옹한 뒤 달콤한 뽀뽀를 나눴다. 샴페인 세례도 잊지 않았다.

허미정은 LPGA와 인터뷰에서 "남편은 보통 한국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모든 대회에 오진 못 하지만 이번 유럽 3연전 에비앙 챔피언십, 브리티시 여자오픈, 또 이번 대회에 왔다"며 "또 작년엔 결혼한 뒤 가족과 함께 더욱 행복을 찾고 싶었고 그게 내가 골프를 즐기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허미정의 우승을 축하한 동료들도 많았다. 같은 후원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이정은은 우승 경쟁 끝 준우승을 기록하고도, 선배의 5년 만의 우승을 웃으며 축하했다. 마찬가지로 같은 후원사의 호주 교포 오수현도 샴페인을 들고 기다리다가 허미정의 우승 확정 후 샴페인을 뿌리며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그중엔 이미향도 있었다.

무엇보다 언니 모리야의 우승을 기다렸을 에리야 쭈타누깐도 허미정에게 다가가 먼저 포옹을 청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