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 샷, 스컬 샷을 고쳐줄 비책
  • 정기구독
팻 샷, 스컬 샷을 고쳐줄 비책
  • 인혜정 기자
  • 승인 2019.11.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윙’이라 알려진 스윙 실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임팩트 존을 지나가는 동안 스윙을 이끄는 팔이 구부러지는 것(오른손잡이의 경우 왼팔)을 의미한다.

이렇게 구부러지면 팔꿈치가 튀어나와 팔이 음식을 고정하는 꼬치처럼 보이게 만든다. 이런 현상은 볼이 풀 위에 있을 때 팻 샷이나 스컬 샷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또 스윙 파워를 떨어뜨리고 임팩트 때 페이스를 직각으로 만드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교정하기 위해서는 다운스윙 때 스윙을 이끄는 팔이 가슴에 연결됐다고 생각해야 한다. 임팩트가 이루어진 직후 가슴 가까이에 유지해야 한다. 그다음에는 팔을 몸통으로부터 떨어뜨려도 된다.

왼팔만으로 클럽을 잡는 것으로 이 감각을 익히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중간까지 백스윙한 후 스윙을 이끄는 팔이 임팩트 지역을 빠져나가기 직전까지 가슴에 붙어 있다는 느낌으로 스윙한다.

볼을 더 잘 치는 요령에 대한 추가 조언
팔을 곧게 뻗는 느낌이 들려면? 클럽이 볼을 때릴 때 두 팔을 곧게 뻗는 느낌이 들기 위해서는 클럽 헤드를 골프 카트 바퀴에 대고 밀면서 임팩트 동작을 연출한다. 몇 초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하면서 왼쪽 이두박근과 가슴 근육이 함께 조이는 것을 감지한다.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 정리_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