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데뷔하는 전지원, IMG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
  • 정기구독
LPGA 데뷔하는 전지원, IMG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11.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골프 유망주 전지원(22)이 미국 최대 스포츠 매니지먼트사 IMG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IMG는 18일 "오는 2020년 1월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데뷔하는 전지원의 스폰서쉽, 미디어, 일정 관리 등 전체적인 선수 관리를 맡는다"고 밝혔다.

전지원은 이달 초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파인허스트에서 2주간 열린 LPGA 투어 퀄러파잉 Q 시리즈에서 공동 16위를 기록, 2020년 LPGA 투어 신인으로 데뷔하는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상위 20위에 올랐다.

Q 시리즈 이후 바로 프로 선언을 한 전지원은 프로 전향 직전까지 아마추어 세계 랭킹 3위를 기록하며, 최근 2년간 한국 선수 중 가장 높은 세계 여자 아마추어 순위를 기록했다.

대구에서 자란 전지원은 15세의 어린 나이에 호주 브리즈번 소재 힐스국제골프학교로 전액 장학금을 받고 홀로 유학을 떠나 체계적인 골프 훈련을 받았다. 고등학교를 마친 후 전지원은 더욱 넓은 무대 경험을 위해 LPGA 본부가 위치한 데이토나 비치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데이토나 주립대에 전액 장학생을 받고 대학 생활을 시작했다.

전지원은 2년 동안 미국 주니어 대학 최강전인 주니어 대학 내셔널 챔피언십을 포함해 5승을 올리며 2017 NJCAA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전지원은 몇 달간 그녀를 눈여겨본 미국 스포츠 명문인 앨라배마 대학교에 스카우트 돼 3학년부터 여자 골프팀 주전으로 활동하면서 단 두 번째 경기 만에 대학 1부 리그 우승 트로피를 올리게 된다. 전지원은 2018년 US 여자 아마추어 챔피언십에서 64강부터 세 번의 연장전과 네 번의 역전승을 올리며 준우승을 기록, 골프계에 혜성같이 등장했다.

전지원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소속돼 있는 글로벌 매니지먼트사 IMG와 함께 저의 프로페셔널 커리어를 시작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 LPGA 최고의 선수가 되는 게 궁극적인 목표이고, 또 한국인으로서 세계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적인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IMG 골프 클라이언트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제이 버튼은 “전지원은 이미 대단히 인상적인 아마추어 커리어를 갖고 있고 LPGA Q 시리즈에서 이를 멋지게 마무리하면서 내년 LPGA 풀 시드 확보와 함께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전지원은 IMG가 추구하는 떠오르는 스타의 모든 요소인 열정, 성숙함, 독립성, 기량, 그리고 상품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우리는 전지원 선수가 본인의 목표를 이루고 골프장 안과 밖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IMG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