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컨트롤이 뛰어난 피치 샷? “내리막 각도로 강하게 맞혀라”
  • 정기구독
타이거 우즈, 컨트롤이 뛰어난 피치 샷? “내리막 각도로 강하게 맞혀라”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0.04.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이 경사지고 빠르면 볼을 제대로 컨트롤해야만 한다.

내가 그런 곳에서 늘 시도하는 한 가지 샷은 한 번 튀어 올랐다가 제동이 걸리면서 천천히 굴러가는 피치 샷이다.

일반적인 피치 샷을 할 때처럼 볼이 얼마나 굴러갈지 짐작하는 대신, 정확한 층에 볼을 착지시켜서 멈추게 할 수 있다.

이런 플레이를 위해 나는 60도 웨지를 선택한다. 볼은 스탠스에서 뒤쪽에 놓은 다음 클럽 페이스를 약간 오픈한다. 볼 위치는 샷의 높이를 낮춰주고 페이스를 오픈하면 스핀이 더 많이 발생한다.

그런 다음 공격적인 동작으로 볼을 내려 맞힌다. 그러는 동안에도 볼이 착지할 지점에 맞춰 클럽 페이스를 직각으로 유지한다. 예리한 각도로 볼을 내려 맞히면 볼이 강하게 날아가면서도 스핀이 많이 발생한다.

정리_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