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훈이 전하는 3번 우드 쉽게 치는 노하우
  • 정기구독
안병훈이 전하는 3번 우드 쉽게 치는 노하우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0.05.1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다이제스트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안병훈의 페어웨이 우드 샷을 분석했다. 

안병훈이 직접 추천하는 3번 우드 샷의 정확도를 높이는 비법에 대해 소개한다. 

안병훈은 3번 우드로 스윙을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세 가지 정도 있다. 첫째는 셋업, 둘째는 백스윙, 셋째는 임팩트 때 느낌이다. 

먼저 안병훈은 셋업 할 때 양쪽 어깨의 얼라이먼트가 조금 닫혀 있는 경우가 많아 항상 왼쪽을 보려고 노력한다. 정확한 얼라이먼트를 위해 왼쪽 어깨와 골반을 왼쪽으로 열어주는 것이 방법이다.  

또 안병훈은 백스윙 때 머리가 가끔씩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평소와 다른 백스윙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백스윙 때 고개를 숙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오른 엄지발가락 부분을 약간 든다는 느낌으로 백스윙을 시작한다. 이렇게 하면 백스윙 때 고개가 숙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머리 위치를 유지하며 백스윙과 임팩트를 할 수 있다. 

이후 다운스윙 때는 찍어 치거나 디봇을 낸다는 느낌으로 팔로만 찍어 치는 것이 아니라 몸통으로 커버하듯 어깨 라인이 들리지 않는 선에서 어깨로 회전하며 친다. 안병훈은 "다만 쓸어 치는 것이 아니라 눌러 친다는 느낌으로 치면 정확하게 맞으면서 스핀양도 더 많아지고 페이드나 드로 구질도 쉽게 칠 수 있다"며 "조금 더 정확도를 높여주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안병훈의 페어웨이 우드 샷을 정면과 측면으로 나눠 분석했다. 자세한 설명은 골프다이제스트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프다이제스트 서민교 기자 min@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